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 로그인 불가, 10일 운영정책 변경인한 이용제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공유
5

다음 로그인 불가, 10일 운영정책 변경인한 이용제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수의 누리꾼들이 다음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며 불편을 호소하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궁금해하고 있다. /출처=다음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다수의 누리꾼들이 다음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며 불편을 호소하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궁금해하고 있다. /출처=다음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다수의 누리꾼들이 다음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며 불편을 호소하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궁금해하고 있다. 다음이 최근 변경한 운영정책이 눈길을 끈다.

18일 다수의 사용자가 포털사이트 다음에 로그인을 할 수 없거나 이미 로그인 된 상태가 풀리는 등의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최근 다음이 변경한 운영정책의 결과로 인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다음은 지난 3일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금지 활동 위반에 따른 이용제한의 단계적 적용과 불법/음란 활동으로 인한 위반 시 엄중한 이용제한 적용을 시사하며 운영정책 변경을 알렸다.

공지에서 다음은 이용제한이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제한된다고 밝혔다.

이어 불법/음란 활동으로 인한 위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Daum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에 걸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음란 컨텐츠 게시/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률에서 금지하는 불법 활동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일시에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제기는 온라인 문의 및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변경된 사항은 10일부터 적용됐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321이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