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 국내 출시…출고가 179만원

공유
0

삼성전자,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 국내 출시…출고가 179만원

삼성전자가 21일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적용된 세계최대 크기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을 국내 출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21일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적용된 세계최대 크기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을 국내 출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삼성전자는 21일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적용된 세계최대 크기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CHG90은 49형에 32:9 화면 비율의 수퍼 울트라 와이드(Super Ultra-wide), 더블 풀HD(Double Full HD, 384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대 밝기는 600니트, 응답속도는 1ms, 주사율은 144HZ다. HDR(High Dynamic Range)은 화면의 명암을 분석해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해 준다. 또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제작 기준인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DCI-P3)도 95%까지 지원하며, sRGB 125%로 높은 수준의 색 영역 표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게임 스튜디오 ‘이에이 다이스(EA DICE)’와 협업해 ‘매스 이펙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니드포스피드’ 등 HDR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CHG90의 화질 튜닝 작업을 했다. 또 그래픽 카드 제조사 엔비디아(NVidia)와 HDR 호환성 테스트를 마쳤다.

이밖에 CHG90은 오피스 환경을 고려해 최대 6개 멀티 윈도우 화면 분할 기능을 제공하고, 분할 배치된 작업 화면 설정은 3개까지 프로필로 저장했다가 다시 불러오기 할 수 있다. 외부 입력 장치의 영상과 PC화면을 1:1로 반씩 나눠 동시에 출력해주는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해 한 대의 모니터를 두 대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HG90의 출고가는 179만원이며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마켓과 옥션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이 기간 중 CHG90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사은품으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제공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