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광주시, 나눔 워킹 페스티벌 협약식’ 가져

공유
1

삼성전자· 광주시, 나눔 워킹 페스티벌 협약식’ 가져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3자 협약식 진행
시민들 나눔워킹페스티벌 참가비와 삼성전자 1대 1 매칭으로 기금 조성‧기부

삼성전자와 광주광역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을 개최했다. /삼성전자사회공헌센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와 광주광역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을 개최했다. /삼성전자사회공헌센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삼성전자와 광주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1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윤장현 시장과 정광명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 센터장,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규 부회장, 김상균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시와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고 광주시는 행사홍보, 삼성전자는 기부를 진행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광주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기부금에 대한 행정제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시민들의 나눔워킹페스티벌 참가비와 삼성전자의 1대 1 매칭으로 기금을 조성, 기부하게 된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걷기행사를 통해 건강과 나눔을 함께 추구하는 사회공헌행사로 참가자들의 참가비와 삼성전자가 참가비에 대해 1대 1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개최 될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9월 23일 토요일 광주월드컵경기장 남측주차장 걷기코스부터 풍암호수공원 산책로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연예인 공연, 다양한 부대체험행사 운영 등이 진행된다.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참가접수는 8월21일부터 9월 20일까지 참가비 5000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 날 윤장현 시장은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가 되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하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나눔문화가 좀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광명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삼성전자와 지역사회가 1:1 매칭그랜트 기부를 통해 더 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민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늘 협약식으로 나눔문화 확산과 동시에 광주시의 복지증진에 앞장서주신 삼성전자에 감사드리며, 사랑의열매는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회의 따뜻한 온정을 느끼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는 연말 희망나눔캠페인을 비롯해, 나눔과꿈 공모사업, 사랑의 김치나눔, 다문화가족 및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어려운 형편에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지역의 인재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