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림9단의 만물상' 찌든 곰팡이 제거, '만능 소독젤' 만들기

공유
667

'살림9단의 만물상' 찌든 곰팡이 제거, '만능 소독젤' 만들기

싱크대 악취 제거 비법, "만능 소독젤+구연산"

20일 밤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씨가 출연,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욕실 찌든 곰팡이를 손쉽게 제거하는 만능소독젤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0일 밤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씨가 출연,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욕실 찌든 곰팡이를 손쉽게 제거하는 만능소독젤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비가 자주 오고 습한 여름철에 욕실 찐든 곰팡이와 싱크대 배수관 악취를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을 이용해 간단하게 제거하는 비법이 공개됐다.

20일 밤 방송된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단돈 3000원으로 욕실 타일 사이의 찌든 곰팡이와 싱크대 악취를 제거하는 '만능 소독젤'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이날 살림연구가 강혜정씨가 출연, 욕실 타일 사이에 끼인 찌든 때를 잡는 초간단 '만능 소독젤'을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욕실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하는 만능소독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만능 소독젤' 만들기>

재료: 과탄산소다 1컵(소주잔 기준), 뜨거운 물 2컵, 베이킹소다 5컵
1. 소주잔 기준 뜨거운 물을 2컵 비이커에 넣어준다. 과탄산소다는 찬 물에는 녹지 않는다. 여기서 포인트는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를 넣어야 한다. 반대로 과탄산소다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끓어 넘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2. 1의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 1컵(소주잔 기준)을 넣고 살살 저어준다. 이때 과탄산소다를 다 안 녹여도 되지만 강력한 청소 효과를 원한다면 잘 녹여준다.

3. 2에 베이킹소다 5컵(소주잔 기준)을 넣고 잘 저어준다. '만능 소독젤' 황금비율은 '과일물이베오'(과탄산소다1:뜨거운 물2:베이킹소다5)다.

특히 강혜정씨는 타일 사이에 만능 소독제를 바르고 물티슈로 닦아서 금방 깨끗해지는 것을 직접 선보여 패널들이 환호했다. 강씨는 물티슈보다는 칫솔이나 청소솔로 닦으면 훨씬 더 깨끗해진다고 설명했다. 세면대 실리콘에 끼인 곰팡이 역시 만능소독젤로 쉽게 제거됐다.

허정림 환경공학박사는 "곰팡이는 중성이나 약산성에서 잘 자란다. 염기성인 과산화소다는 곰팡이 번식을 억제한다"고 설명했다.

강혜정씨는 "싱크대 배수관의 때는 강한 산성"이라며 "알카리성인 구연산의 농도를 세게 해 중화시키면 간단하게 싱크대 때를 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악취가 심한 싱크내 배수구 청소에는 만능소독젤에 구연산비율을 높야주면 된다. 만능소독젤은 보관이 간편해서 지퍼백에 담아 실온에 보관하면 된다.

20일 밤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씨가 출연, 구연산과 만능소독젤을 이용해 싱크대 악취를 손쉽게 제가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0일 밤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강혜정씨가 출연, 구연산과 만능소독젤을 이용해 싱크대 악취를 손쉽게 제가하는 비법을 공개했다. 사진=TV조선 방송 캡처

<만능소독젤과 구연산을 이용한 싱크대 악취 제거 비법>

-재료: 만능소독젤, 구연산, 뜨거운 물
1. 먼저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만든 만능 소독젤을 싱크대 주변과 가운데 구멍에 골고루 발라준다. 만능 소독젤의 양은 악취와 오염 정도에 따라 조절한다.

2. 뜨거운 물에 녹인 구연산 물을 아주 천천히 싱크대 배수구에 부어준다.

3.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을 싱크대 배수구에 부어주면 암모니아 냄새와 배수구 속 찌든 때가 완전히 씻겨 내려간다.

한편,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은 김원희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