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담양 피순대·순댓국, 완주 국수·비빔국수, 부산 일본식교토카레, 안동 숙성꿀 위치&가격?

공유
30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담양 피순대·순댓국, 완주 국수·비빔국수, 부산 일본식교토카레, 안동 숙성꿀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담양 피순대순댓국, 완주 국수비빔국수, 부산 일본식교토카레, 안동 숙성 꿀 위치&가격?...첫 번째,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찾아간 ‘피순대’ 달인의 맛집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주1길(담주리)에 위치한 '청운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국수달인의 맛집은 전북 완주군 용진읍 용흥리에 위치한 ‘아줌마 국수집’이다. 세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선정한 ‘일본식 카레의 달인’ 맛집은 부산 중구 대청로135번길(중앙동 4가)에 위치한 정통 일본카레 전문점 ‘겐짱카레(본점)’다. 네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북 안동에서 40년 동안 벌꿀 양봉을 하고 있는 숙성 꿀 달인을 찾아간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58회 스틸컷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담양 피순대순댓국, 완주 국수비빔국수, 부산 일본식교토카레, 안동 숙성 꿀 위치&가격?...첫 번째,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찾아간 ‘피순대’ 달인의 맛집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주1길(담주리)에 위치한 '청운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국수달인의 맛집은 전북 완주군 용진읍 용흥리에 위치한 ‘아줌마 국수집’이다. 세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선정한 ‘일본식 카레의 달인’ 맛집은 부산 중구 대청로135번길(중앙동 4가)에 위치한 정통 일본카레 전문점 ‘겐짱카레(본점)’다. 네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북 안동에서 40년 동안 벌꿀 양봉을 하고 있는 숙성 꿀 달인을 찾아간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58회 스틸컷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587회에서는 전남 담양 피순대(순대)·순댓국, 전남 완주 국수(물국수·비빔국수), 부산 중앙동 정통 일본 교토식 카레, 안동 숙성꿀 달인 네 명과 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의 ‘숨어 있는 맛의 달인-은둔식달’에서 찾아간 ‘피순대’ 달인의 맛집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담주1길(담주리)에 위치한 '청운식당'이다.


4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단연 ‘피순대(순대)’다.

지나온 그 세월을 고스란히 담은 이 집의 ‘피순대(순대)’는 돼지막창에 선지, 찹쌀가루, 각종 채소등을 넣어 만드는 전통 순대 제조법을 따른다.

그 가운데 이 집의 ‘피순대(순대)’가 특별한 이유는 대나무 정제소금으로 돼지 막창 특유의 잡내를 잡아내고 ‘피순대(순대)’에 들어가는 속 재료 역시 어느 것 하나 정성을 깃들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이다.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피순대(순대)’가 들어간 메뉴 및 가격은 암뽕(새끼보) 1만6000원, 옛날순대(피순대) 1만6000원, 순대국밥 6000원, 새끼보국밥(소) 7000원 등이며 그 외 추어탕 7000원, 육회비빔밥 8000원, 선짓국밥 6000원 등이 있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국수달인의 맛집은 전북 완주군 용진읍 용흥리에 위치한 ‘아줌마 국수집’이다.


유덕순 (女 / 63세 / 약 20여 년 경력) 국수달인이 운영하는 이 집에서는 평범한 듯 특별한 국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이 집 국수의 양념장에는 꼴뚜기와 막걸리를 발효시킨 특제 발효액이 들어가면서 감칠맛을 더한다고 한다.
이렇게 만든 이 집의 대표메뉴이자 단일메뉴 국수의 가격은 ‘물국수’ 3500원, ‘비빔국수’ 4000원이다.

세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선정한 ‘일본식 카레의 달인’ 맛집은 부산 중구 대청로135번길(중앙동 4가)에 위치한 정통 일본카레 전문점 ‘겐짱카레(본점)’다.


‘일본식 카레 달인’으로 뽑힌 일본 교토에서 온 요시다 겐지와 사치코 씨 부부는 한국에서 일본 전통 카레의 맛을 손님들에게 선보이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각종 향신료의 조합의 만들어지는 음식 카레! 하지만 이 집의 카레는 특별한 비법이 숨겨져 있다.

카레라고 할 때 선뜻 떠오르지 않는 식재료인 커피, 초콜릿, 명란, 새우, 맥주 그리고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교토식 된장까지 들어가 이 집만의 진정한 카레를 완성시킨다고 한다.

이 집만의 정통 일본식 카레의 메뉴 및 가격은 켄짱카레 5500원, 고로케카레 6500원, 생선카레 7000원, 돈까스카레 7500원, 새우카레 7500원 등이다.

네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북 안동에서 40년 동안 벌꿀 양봉을 하고 있는 숙성 꿀 달인을 찾아간다.


숙성 꿀 달인 조상용(男/ 61세/ 경력 40여 년) 씨는 “벌집 위로 벌들이 완벽히 밀랍을 형성해 오랜 기간 숙성을 거쳐야”한다며 달인 만의 특별한 과정으로 양봉채취가 진행된다.

그리하여 숙성 꿀 달인 조상용 씨는 일반 꿀보다 훨씬 더 깊고 진한 농도의 꿀을 생산해 내고 있었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고도의 숙련과정과 경험이 필요한 여왕벌 교체작업 등 숙성 꿀이 탄생하는 과정을 공개해 그 특별함을 더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