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드 중국법인, '먼지 덮개 결함' SUV 익스플로러 3만7734대 리콜

공유
2

포드 중국법인, '먼지 덮개 결함' SUV 익스플로러 3만7734대 리콜

중국에서 먼지덮개 결함으로 리콜이 결정된 포드 7인승 SUV '익스플로러(중국명 探险者旅行车)'. 자료=포드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에서 먼지덮개 결함으로 리콜이 결정된 포드 7인승 SUV '익스플로러(중국명 探险者旅行车)'. 자료=포드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포드 중국법인이 국가질량검사검역총국(AQSIQ)에 7인승 SUV '익스플로러(중국명 探险者旅行车)' 모델 3만7734대를 리콜 한다고 22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리콜 대상은 2012년 12월 12일부터 2016년 6월 9일 사이에 제작된 익스플로러 모델로 오프로드 구간 장기 저속 주행에서 조종 장치와 관련된 먼지덮개가 막힐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됐다.
포드는 해당 결함을 수정하지 않고 먼지덮개가 닫힐 경우 엔진실 온도 상승에 따른 연계 부품 고장과 함께 제어장치와 조향장치의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결함을 해소하기 위해 검사 및 시험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영향을 받는 차량에 대해 무상 리콜하고, 보유하고 있는 재고는 결함을 제거한 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콜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구매 고객에게 직접 통지하고 AQSIQ 감독 하에 11월 30일부터 리콜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금까지 이와 같은 결함에 의한 사고는 보고된 바 없다. 하지만 기간 내에도 스티어링 결함 유지 보수 메시지나 이상 경고음이 표시될 경우 즉시 대리점에 문의해 점검·조치해야 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