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논산 도토리묵·묵밥·묵냉채, 개인·대형 화덕구이 일산동구 립삼겹살·양갈비 위치&가격

공유
15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논산 도토리묵·묵밥·묵냉채, 개인·대형 화덕구이 일산동구 립삼겹살·양갈비 위치&가격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논산 도토리묵·묵밥·묵냉채, 개인·대형 화덕구이 일산동구 립삼겹살·양갈비 위치&가격...MBC ‘생방송 오늘저녁’ 665회 맛집리스트는 ‘내림손맛 - 도토리묵 편’에서 찾아간 충남 논산 3대 특허 받은 묵집 100% 수제 도토리묵, 묵밥, 묵냉채, 해물파전 맛집과 ‘이 맛에 먹는다’에서 소개한 참나무 오겹살, 항정살, 오리고기 개인화덕구이(개인화덕 고기구이/고깃집) 송파 맛집과 립삼겹(돼지고기 립삼겹살), 양갈비 대형화덕구이 고양 일산동구 맛집 등 3곳이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65회 방송정보 & 무한리필 / 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논산 도토리묵·묵밥·묵냉채, 개인·대형 화덕구이 일산동구 립삼겹살·양갈비 위치&가격...MBC ‘생방송 오늘저녁’ 665회 맛집리스트는 ‘내림손맛 - 도토리묵 편’에서 찾아간 충남 논산 3대 특허 받은 묵집 100% 수제 도토리묵, 묵밥, 묵냉채, 해물파전 맛집과 ‘이 맛에 먹는다’에서 소개한 참나무 오겹살, 항정살, 오리고기 개인화덕구이(개인화덕 고기구이/고깃집) 송파 맛집과 립삼겹(돼지고기 립삼겹살), 양갈비 대형화덕구이 고양 일산동구 맛집 등 3곳이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65회 방송정보 & 무한리필 /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편성표에 따르면 8월 22일(화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 665회 맛집리스트는 ‘내림손맛 - 도토리묵 편’에서 찾아간 충남 논산 3대 특허 받은 묵집 100% 수제 도토리묵, 묵밥, 묵냉채, 해물파전 맛집과 ‘이 맛에 먹는다’에서 소개한 참나무 오겹살, 항정살, 오리고기 개인화덕구이(개인화덕 고기구이/고깃집) 송파 맛집과 립삼겹(돼지고기 립삼겹살), 양갈비 대형화덕구이 고양 일산동구 맛집 등 3곳이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내림손맛 -도토리묵 편’ 충남 논산 특허 받은 도토리묵 맛집! ‘도토리묵,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냉채’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내림손맛 - 도도리묵 편’에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연산4길(연산리/연산시장)에 위치한 ‘연산시장 도토리묵’집이다.

오로지 ‘묵’하나에 승부를 내건 이 집의 맛있는 도토리묵 제조는 70년 남짓한 세월동안 3대째 이어져 오고 있다.

100%수제 묵으로 특허까지 받았다는 이 집의 묵은 먹는 방법도 다양한데 ‘묵밥’과 시원한 ‘묵냉채’다.

묵밥은 표고버섯, 멸치 등을 넣고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고, 묵냉채는 직접 담근 동치미 국물에 사골육수를 황금비율로 섞어서 낸다.

그리고 도토리묵, 묵밥, 묵냉채와 찰떡궁합 도토리 해물파전도 빠질 수 없단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 및 가격은 묵밥(도토리묵밥) 7000원, 묵냉채(도토리묵냉채) 7000원, 묵무침(도토리묵무침) 1만원, 도토리 해물파전 1만원 등이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이 맛에 먹는다’ 참나무 오겹살, 항정살, 오리고기 송파 맛집! ‘개인화덕고기구이’


참나무 향 가득 품은 오겹살과 항정살, 오리 구이 3종 세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잠실동)에 위치한 ‘화덕고깃간’이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이 집에서는 고기를 개인 화덕을 통해 1차로 초벌하기 때문에 장작불로 데워진 가마솥 뚜껑에서 2차로 살짝 구워먹으면 된다.

화덕구이로 특별한 맛을 더해주는 고기의 종류 및 가격은 화덕고깃간세트(오겹살+베이컨샐러드+된장찌개+야채꼬지2인분) 2만9900원, 참나무장작세트(오겹살+항정살+생오리+베이컨샐러드+된장찌개+야채꼬지/2~3인분) 3만7000원 등이 있으며 오겹살, 특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은 1인분 기준 1만3000원이다.

한편 이 집은 “화덕고깃간만이 이루어낸 세계 유일의 불가능한 생각, 화덕을 통째로 손님에게 내 오다! 개인 화덕이 놓인 테이블을 중심으로 옹기종기 손님이 앉아있는 모습은 오직 화덕고깃간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입니다. 3년 여의 연구 끝에 탄생한 세계 최초 실내용 구이 전문 화덕 특허기술. 마지막 고기 한 점까지 놓치지 않고 끝까지 절대 맛을 지켜냅니다.

흉내만 내는 요란한 초벌의 시대는 끝났다! 100% 오리지널 전통 황토 화덕으로 내는 진짜 초벌의 시대. 화덕고깃간만의 전매특허 전통 황토화덕은 열기와 연기가 밖으로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 처음의 육즙 그대로 500℃의 고열과 참나무장작의 훈연을 빠짐없이 고기 안에 담아내어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맛보지 못한 절대 맛의 신세계를 펼쳐냅니다.

맛과 향, 그리고 건강에도 좋은 친환경 연료 참나무장작. 화덕고깃간은 주방의 초벌에서부터 실내 테이블의 마지막 고기 한 점까지 오직 국내산 참나무장작불만을 연료로 사용, 정통 참나무 바비큐의 맛과 향을 항상 유지합니다. 화덕고깃간의 모든 서비스가 고객 한 분 한 분의 건강한 분위기를 생각합니다.”라고 가게를 소개하며 자부심을 드러낸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이 맛에 먹는다’ 참나무 립삼겹살, 양갈비 고양 일산동구 맛집! ‘대형화덕고기구이’


700℃의 고온으로 익혀 내는 대형화덕고기구이 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에 위치한 ‘산에산 화덕구이’다.

‘대형 화덕 고기구이’집에서는 참나무의 열로만 구운 립삼겹과 양갈비를 맛볼 수 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양갈비 화덕구이는 “냄새가 적고 부드러운 생후 6개월~1년 미만의 고급 호주산 어린양의 양갈비만을 선별하여 화덕구이한 메뉴”며, 립삼겹화덕구이는 “갈비뼈가 붙어 있는 삼겹살원판에서 3cm이상의 두께로 썰어 화덕구이”한 삼겹살구이 메뉴다.

양갈비 화덕구이는 1인분 기준 2만3000원, 립삼겹화덕구이는 3만1000원이며 그 외 생오리화덕구이 1만3000원, 돼지목살화덕구이 1만3000원, 통삼겹화덕구이 1만3000원, 돼지생갈비 화덕구이 1만5000원, 한우 채끝등심 화덕구이 3만6000원 등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