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탄천종합운동장,성남 종합스포츠종합센터 신규회원 선착순 수강신청접수

공유
4

탄천종합운동장,성남 종합스포츠종합센터 신규회원 선착순 수강신청접수

사진=성남시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탄천종합운동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성남시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탄천종합운동장
성남시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탄천종합운동장과 성남 종합스포츠종합센터가 23일 포털에 인기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내용을 알고보니 성남종합스포츠 센터의 경우 이날 오전 7시부터 31일까지 신규회원들의 강좌 신청 접수를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인터넷 접수 절차는 성남종합운동장 접속 →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 회원가입(본인 명의 가입) → 로그인 순으로 하면 된다.

강좌 수강은 로그인 → 수강신청 → 강좌선택(상세보기) → 결제하기(신용카드, 가상계좌):24시간 안에 결제 → 수강내역에서 수강확인한다.

탄천종합운동장도 이날 신규회원의 수강신청을 접수받는다.

회원모집은 접수기간중 강좌별 강좌정원 내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방법은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1층, 인터넷 동시 접수한다.

기존회원(매월15일~20일)이 재등록을 못하였을 경우 신규회원(매월23일~말일)으로 접수 해야 한다.

등록기간 중 정기휴장일에는 현장접수(기존회원·신규회원 접수 , 반변경 신청 등)는 안되며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고객상담실은 토요일에는 13시~ 14시 까지 점심시간 / 일·공휴일(국경일)에는 12:30~13:30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상담업무 및 접수기간에 참고.

한편 탄천종합운동장은 수영, 스케이트, 헬스, 에어로빅, 요가, 검도, 농구, 배드민턴, 테니스, 스쿼시, 야구, 축구 등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며 1997년 8월 착공해 2001년 11월 13일 준공한 뒤, 2002년 4월 1일 문을 열었다. 2005년부터 성남 일화 천마의 홈경기장으로 쓰이고 있다.

주요 시설은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테니스장, 운동처방실, 부대시설 등이다. 1만 6000여 석의 관람석을 갖춘 주경기장은 축구 천연잔디구장, 육상 트랙장, 디지털 전광판 등을 갖추었다. 각종 경기대회, 기업·단체 체육대회를 치를 수 있고, 평일에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달리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육상 트랙을 개방한다.

축구장 규모의 야외 종합체육시설인 보조경기장은 평상시에는 야구장으로 쓰고, 주경기장 행사 때는 보조구장으로 사용한다. 다목적 체육관은 농구·배구·배드민턴·태권도 등을 할 수 있는 종합체육관으로, 각종 최신 스포츠 시설을 갖추었다.

헬스장은 다양한 헬스기구와 러닝머신을 갖추었고, 테니스장은 특수 시공된 4면의 테니스 코드로 이루어져 있다. 디지털 운동 처방 시스템 기기를 갖춘 운동처방실에서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체력 진단과 운동 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외에 식당·스낵바·프로숍·전문상가 등 부대시설과 810면의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성남시 시설관리공단에서는 별도로 생활수영·축구클럽·스케이트·생활스포츠·스쿼시·라켓볼·테니스 등의 강좌도 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탄천종합운동장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