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갤럭시노트8, 두 개의 눈에 세상을 담다

공유
0

갤럭시노트8, 두 개의 눈에 세상을 담다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 듀얼 카메라 탑재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8,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이미지 확대보기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8,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
[뉴욕=유호승 기자] 삼성전자는 23일(미국시간) 오전 11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이 제품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후면 카메라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노트8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노트8은 두 개의 눈으로 세상을 담을 수 있게 됐다.

갤럭시노트8에는 각각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가 탑재됐다. 또한 세계 최초로 두 카메라 모두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지원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는 보이는 범위(초점거리)가 다르다. 초점거리가 긴 망원 카메라는 상대적으로 좁은 범위를 담기 때문에 피사체가 더 크고 가깝게 찍힌다. 화각이 넓은 광각 카메라로 전체적인 배경을, 망원 카메라로 피사체에 집중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노트8의 광각 카메라는 고사양 DLSR 카메라에 탑재되는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가 사용됐다. F1.7의 밝은 렌즈와 1.4㎛의 큰 픽셀이 적용돼 빅치 부족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또한 2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가 추가돼 멀리 있는 피사체도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다. 노트8은 광학줌과 디지털줌이 결합돼 최대 10개까지 확대해 촬영할 수 있다.

노트8은 듀얼 카메라가 각각 촬영한 사진을 합성하면 피사체에 초점이 맞춰진 입체감 있는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은 배경을 흐리게 하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도 인물사진을 찍는 즐거움이 극대화 된다.

배경의 심도 역시 촬영 전후 사용자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촬영 화면에서 심도 조절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 바로 조절이 가능하다. 촬영 이후에는 갤러리에서 보정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듀얼 캡처’ 기능을 통해 라이브포커스 촬영시 놓칠 수 없는 원경 사진까지 한번에 찍을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8에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의미를 주는 듀얼 카메라를 추구했다”며 “두개의 카메라가 기록한 수많은 정보를 순식간에 처리하고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는 기술력은 소비자를 편하고 즐겁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직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전체 스마트폰 중 듀얼 카메라는 탑재한 제품은 지난해 약 5%에서 올해 11.8%로 두배 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역시 듀얼 카메라를 노트8에 탑재했다.

한편 노트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국내에 출시된다. 출고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