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이웨더, 맥그리거에 10라운드 KO승…체력·경기운영에서 압도

공유
0

메이웨더, 맥그리거에 10라운드 KO승…체력·경기운영에서 압도

메이웨더 '무패복서' 50승 달성…체력·경기운영 완패한 맥그리거./사진=스포티비 나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메이웨더 '무패복서' 50승 달성…체력·경기운영 완패한 맥그리거./사진=스포티비 나우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조항일 기자] 무패복서 메이웨더가 세기의 대결로 기대를 모은 맥그리거를 제압하고 무패기록을 이어갔다.

27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경기는 10라운드 1분 6초만에 KO승으로 메이웨더의 승리로 끝났다.
복싱과 UFC 챔피언들의 대결로 주목을 받은 만큼 경기는 초반부터 빠르게 달아올랐다. 복싱 룰로 펼쳐지는 경기인만큼 경기 전부터 메이웨더의 우세가 점쳐진 가운데 맥그리거는 초반부터 강하게 밀고 나왔다.

반면 메이웨더는 1~3라운드를 방어에 치중하면서 탐색전에 들어갔다. 탐색전으로 체력까지 비축한 메이웨더는 4라운드부터 맥그리거에게 반격을 시작했다. 맥그리거는 초반부터 공격일변도의 전략을 선택한 만큼 후반부로 갈수록 체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이후 주도권이 넘어간 맥그리거는 상대적으로 긴 리치를 이용해 기회를 엿봤지만 역부족이었다. 후반부로 갈수록 체력적 열세에 부딪친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에 실점하면서 결국 10라운드만에 무릎을 꿇었다.

메이웨더는 이번 승리로 50전 50승으로 무패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조항일 기자 hijoe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