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전보건공단 "노·사가 동참하는 좋은 일자리 창출 하자"

공유
0

안전보건공단 "노·사가 동참하는 좋은 일자리 창출 하자"

28일, KOSHA-좋은 일자리 만들기 위원회 발대식 개최

안전보건공단 노·사는 KOSHA-좋은일자리 만들기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안전보건공단=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안전보건공단 노·사는 KOSHA-좋은일자리 만들기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안전보건공단=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28일 공단 노동조합 함께 'KOSHA-좋은 일자리 만들기 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사가 적극 동참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단 노·사는 발대식에서 '좋은 일자리는 늘리고, 근로시간과 비정규직을 줄이고, 고용의 질을 높인다'는 정부의 일자리 정책방향에 따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략수립과 인프라 구축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일자리 나누기 ▲산업안전보건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논의하고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KOSHA-좋은 일자리 만들기 위원회는 이사장과 노동조합 위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기획이사를 추진단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성과 창출을 위한 총괄팀, 고용질개선팀, 민간일자리창출팀을 구성하며, 학계 및 관련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 정책에 노·사가 함께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협력적 노·사 관계를 바탕으로 새 정부의 좋은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