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 선정

공유
0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서성훈 기자] DGB대구은행은 29일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양호)을 받았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6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에 따르면 은행, 증권, 보험사 등 64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를 한 결과, 은행권에서는 DGB대구은행을 비롯해 신한·부산·하나은행이 전 항목 양호 평가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06년부터 ‘민원발생평가’ 제도를 운영해 금융사들의 민원건수 및 민원처리를 평가해 왔다. DGB대구은행은 기존 소비자보호 평가 제도인 민원발생평가에서 9년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전항목 ‘양호’평가를 받음으로써 11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DGB대구은행은 불합리하거나 불편한 낡은 관행과 제도들을 스스로 찾아내 개선하고자 VOC 제도개선이라는 이름으로 금융소비자보호부에서 매월 각종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의 주부 고객들로 구성된 ‘DGB 참소리자문단’을 2014년부터 발족했다.

‘신뢰받는 은행’ 목표 달성을 위해 CS(고객만족)와 소비자보호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것도 DGB대구은행의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조직을 개편해 금융소비자보호부에서 CS까지 담당하고 있는데, 신입행원 시절부터 바른 고객응대 태도를 확립하기 위한 CS영스타 제도 및 선후배간 자유로운 CS노하우 교류를 위한 CS퍼스널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체계적인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직원 아이디어공모 등 내부 캠페인 실시, 소비자보호리포트 및 소비자보호뉴스레터 발간, 전 영업점 소비자보호창구 지정, 매월 소비자보호의 날 운영, 민원기동지원반 운영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구축, 운영했다.


서성훈 기자 0048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