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7월 유통업체 매출 3.6%↑… 편의점·온라인판매 '승승장구'

공유
0

7월 유통업체 매출 3.6%↑… 편의점·온라인판매 '승승장구'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3.6% 상승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3.6% 상승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3.6% 상승했다. 편의점과 온라인 판매 매출이 오른 가운데 백화점과 온라인 판매 중개 매출은 소폭 줄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보면 지난달 유통업체 매출은 3.6%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출은 과일 등 계절식품 수요 확대에 힘입어 3.2% 올랐다. 온라인 매출(4.4%)은 온라인 판매 중개의 매출 감소로 다른 달에 비해 소폭 성장했다.

유통업체별로 살펴보면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 매출(11.1%)이 가장 크게 상승했다. 편의점은 폭염으로 인해 음료와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군을 중심으로 식품군 매출(15.2%)이 올랐다.

SSM은 간편식 수요 증대로 식품군 매출(3.2%)이 상승하며 전체 매출이 2.2% 증가했다. 대형마트도 고온다습한 날씨로 식품군과 가전제품 부문에서 매출이 올라 전체 매출이 1.7% 상승했다.

다만 백화점은 가정용품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매출 하락으로 전체 매출이 1.3% 줄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온라인 판매(30.3%)가 3개월 연속으로 전년동기 대비 3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다. 가전제품 판매 호조와 계절식품 특가 기획전으로 가전·전자와 식품 부문 매출이 크게 올랐기 때문이다.

이와 달리 온라인 판매 중개는 휴가상품 할인행사 축소로 서비스·기타 부문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매출이 3.6% 하락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