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이란]신태용 감독 "선제골을 넣어 꼭 승리하겠다"결연한 각오 피력

공유
0

[한국-이란]신태용 감독 "선제골을 넣어 꼭 승리하겠다"결연한 각오 피력


이란전을 하루 앞둔 30일 신 감독은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모든 선수들이 모여 훈련을 열심히 했다. 모두 결연한 의지를 갖고 있어 꼭 승리할 것이다라며 결연한 각오를 피력했다./연합뉴스
이란전을 하루 앞둔 30일 신 감독은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모든 선수들이 모여 훈련을 열심히 했다. 모두 결연한 의지를 갖고 있어 꼭 승리할 것이다"라며 결연한 각오를 피력했다./연합뉴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31일 오후 9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9차전을 갖는다.

이란전은 신 감독의 A대표팀 사령탑 데뷔전이자 한국 축구의 명운이 걸린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의 최대 분수령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란전을 하루 앞둔 30일 신 감독은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모든 선수들이 모여 훈련을 열심히 했다. 모두 결연한 의지를 갖고 있어 꼭 승리할 것이다"라며 결연한 각오를 피력했다.

신 감독은 특히 "이란전을 무조건 잡은 뒤 우즈베키스탄전을 치러야 한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승리해 이란에 많은 것을 느끼게 하고 싶다. 선제골을 넣어 침대 축구를 못하게 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며 이란전을 반드시 승리로 잡겠다는 각오를 거듭 밝혔다.

그는 이어"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긴다. 수비와 공격에서 모두 잘 준비했다. 의외로 쉽게 승리할 수 있는 방법도 나올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신 감독은 황희찬과 손흥민의 현재 컨디션에 대해 "두 선수의 출전 여부는 내일 경기장에서 공개하겠다. 이란 감독이 워낙 심리전에서 강하다. 우리가 언론에 공개하지 않으면 이란이 우리 팀을 파악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란의 케이로스 감독에 대해"우리는 케이로스 감독이 이끄는 이란을 철저히 분석했다. 그러나 이란은 내가 이끄는 우리 대표팀의 전력을 분석하지 못했다. 반대로 이란은 탄탄하게 조직력을 쌓았지만, 우리는 조직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하고 상황이다"고 말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