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문화· 관광· 체육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공유
0

인천시, 문화· 관광· 체육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 8.31. 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함께 행복한 인천을 위한 예산편성 의견수렴 -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인천시는 내년도 문화관광체육분야 예산편성을 위한 ‘2017년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를 오는 31일 오후 4시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관계전문가 등 정책수요자와 함께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유지상 문화관광체육국장이 ‘2018년 문화·관광·체육분야 주요정책 기본방향과 중점과제’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 후, 문화․관광․체육․마이스 등 분야별 시민 및 전문가 6명의 정책제안과 종합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방청석 참여자들의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순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 진행은 인천광역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김순자 부위원장)이 맡고, 이경희 (사)교육사랑21 이사장, 임봉대 국제성서박물관장, 백승국 인하대학교 교수, 김재선 문화관광체육분과 위원장, 김현 인천관광공사 MICE단장, 홍진배 인천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300만 인천시대를 맞아 문화예술, 문화콘텐츠, 문화재, 관광, 마이스, 체육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2018년 문화관광체육분야 예산편성 방향에 대해 심층적인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는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토론회에 참석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