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남과기대, 6차산업학과 입학식 가져

공유
0

경남과기대, 6차산업학과 입학식 가져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8월 29일 6차산업학과 입학식을 개최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8월 29일 6차산업학과 입학식을 개최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6차산업학과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상반(2기)에 이어 강현찬씨 등 14명이 3기로 입학했다.

입학식은 창업대학원 6차산업학과장 신용욱 주임교수 인사말을 시작으로 ▲ 6차산업 프로그램 개발 ▲ 6차산업 스토리텔링 프로젝트 ▲ 농식품 경영분석 세미나 ▲ 농식품 기술연구 ▲ 창의적 아이디어와 문제해결 ▲ 무역실무 총 6개의 교과목 소개로 진행됐다.
채용조건형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등록금 전액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입학 전 참여기업과 채용약정을 체결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참여기업에 2년 동안 의무근무조건으로 취업하게 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6차산업학과는 석사과정으로서,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부터 신청 할 수 있다. 농업, 6차산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6차산업학과 홈페이지(6mba.kr)나 6차산업학과 사무실(055-751-3602)을 통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사업총괄책임자인 신용욱 6차산업학과장은 "6차산업학과는 전국에서 유일하며, 신입생 충원율도 높고, 이탈률도 없다"며 "교육, 특강, 워크숍, 현장견학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최대한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