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2017 ODA 및 UN 조달시장 설명회 열어

공유
0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2017 ODA 및 UN 조달시장 설명회 열어

인천 중소기업 해외 진출위해 원조 조달 참여방법 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는 31일 인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인천KOTRA지원단과 공동으로 인천시, 인천상공회의소, KOICA, 인천대학교의 후원으로 ‘2017 ODA(공적개발원조) 및 UN 조달시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 소재 중소기업들의 ODA 조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원조 조달을 통한 해외진출의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장현식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장 및 박상협 인천KOTRA지원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KOICA 원조조달 및 계약 업무 안내, KOICA 기술평가 업무 안내와 UN 조달시장 진출방안, 벤더등록 및 제안서 작성’을 주제로 한 KOICA 및 KOTRA의 실무자들의 발표와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닥나무 원단제조 업체인 한산엔터프라이즈 문윤영 대표는 “해외 시장 개척에 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이번 설명회에 참가했다”며, “해외 조달이 새로운 판로개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관계자는 “인천지역 기업 및 기관들의 해외 원조 조달 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 4월 개소 이후 매년 원조 조달 설명회 및 교육을 개최하고 있다”며, “다음 달 19일과 20일 양일 간 KOICA 프로젝트 사업 수행에 관한 ODA 조달 교육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