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단 돈거래' 최규순 전 KBO 심판 영장심사, 돈 거래·도박 모두 인정

공유
0

'구단 돈거래' 최규순 전 KBO 심판 영장심사, 돈 거래·도박 모두 인정

한국야구위원회(KBO) 최규순 전 심판 /출처=뉴시스
한국야구위원회(KBO) 최규순 전 심판 /출처=뉴시스
심판의 지위를 이용해 구단 고위 관계자에게 돈을 빌린 혐의를 받는 전 한국야구위원회(KBO) 심판 최규순(50)씨의 구속 여부가 1일 결정된다.

최규순 씨는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시작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했다.
최규순 씨는 법정에 들어가기 전 던져진 기자들의 ‘야구 팬들에게 할 말이 없느냐’는 질문에 “저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인해 프로야구 생명인 야구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리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구단 관계자에 돈 받은 혐의와 도박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도 수긍햇다.

특히 ‘4개 구단 말고 다른 구단에도 돈을 받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고 대답했다.

검찰에 따르면 최규순 씨는 구단 관계자 등 프로야구 관련 지인이나 주변 인물들에게 급전이 필요하다고 부탁해 각각 수백만 원씩 총 3000만원을 빌리고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있다.

최규순 씨는 이 같이 빌린 돈을 대부분 도박에 탕진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 결과 최규순 씨가 빌린 돈 중 절반가량은 야구 구단 관계자들로부터, 나머지 돈은 주변 지인들에게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최근까지 김승영 두산 베어스 전 사장, 이장석 넥센 히어로즈 구단주를 비롯해 최규순 씨에게 돈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구단 관계자들과 동료 심판들을 여러 명 불러 조사를 마친 가운데 현재까지 최규순 씨에게 금품을 건넨 구단으로 두산 베어스, KIA 타이거즈, 넥센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등 총 4곳을 확인했다.

최규순 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밤늦게 결정될 전망이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