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축구 국가대표 일정,한국 우즈벡에 승리시 9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비기면 상황 복잡

공유
16

축구 국가대표 일정,한국 우즈벡에 승리시 9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비기면 상황 복잡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경기 파주시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기 전 신태용(흰 모자) 감독의 지시를 받고 있다./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경기 파주시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기 전 신태용(흰 모자) 감독의 지시를 받고 있다./뉴시스 자료사진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 지을 결전의 시간이 8시간여 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5일 밤 12시(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우즈베키스탄과 2018 러시아 월드컵 A조 최종예선 마지막 10차전경기를 펼친다.
축구팬들은 한결같이 태극전사들이 마지막 1초까지 고군분투해서 승리를 쟁취해 '타슈켄트의 기적'을 연출해 주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축구팬들은 국가 대표팀의 월드컵 예선 일정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A조에서 이란이 1위로 본선행을 확정한 가운데 한국은 승점 14(4승2무3패·골득실+1)로 시리아(승점 12·골득실+1)와 우즈베키스탄(승점 12·골 득실-1)을 승점 2차로 앞서는 살얼음을 걷듯 2위를 지키고 있다.

우즈벡과 시리아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서는 한국은 우즈벡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승리할 경우 무조건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이 확정된다.

그러나 만에 하나 우즈베크에 비기거나 패한다면 본선 진출을 장담할 수 없다. 상황이 복잡해진다.
특히 시리아가 카타르에 3-1로 승리하며 3위로 급부상, 마지막 까지 긴장을 놓아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승점 3점을 추가한 시리아는 우즈벡과 승점은 12점으로 같지만 골득실(시리아 +1, 우즈베크 -1)에서 앞서 3위로 올라섰다.

비길 경우 우즈벡은 제치더라도 시리아가 이란에 이기기라도 한다면 한국과 시리아는 승점이 같게된다.

그러나 골득실에서 앞설 시리아가 우리나라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서게 된다.

3위로 처지면 B조 3위와의 아시아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하는등 험난한 일정이 기다린다.

최악의 상황인 우즈벡에 패하고 시리아가 이란에 이기면 우즈벡과 시리아가 조 2∼3위 다툼을 벌이게 돼 우리나라는 플레이오프 진출 기회마저 빼앗기게 될 위험이 있다.

이때문에 우즈벡과의 경기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