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화재, 5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전세계 16개 보험사만 편입

공유
0

동부화재, 5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전세계 16개 보험사만 편입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동부화재가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 S&P Dow Jones에서 발표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DJSI)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5년 연속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동부화재는 2009년 업계 최초로 DJSI Korea에 선정됐으며 2012년에는 한 등급 높은 DJSI Asia-Pacific에 선정되고 2013년에는 DJSI 평가 단계 중 최고 등급인 DJSI World지수에 편입된 이후 5년 연속 World에 선정됐다.
DJSI World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AM이 공동으로 전세계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경제, 사회, 환경 등 기업의 총체적인 경영활동을 평가하여 글로벌 표준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2017년 평가대상 총 2528개 기업 중 320개 기업(12.7%)이 DJSI World지수에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국내기업은 당사를 포함하여 총 23개 기업이 선정됐다. 특히 보험 부문은 손·생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16개 보험사만 선정됐다. 국내에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함께 선정됐다.

동부화재는 DJSI World지수에 편입된 데 대해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손해보험사의 입지를 확고히 했고 재무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 요구되는 지역사회, 환경 등 사회적 책임의 이행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 하는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우수한 보험사로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