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 점검으로 신무기 추가, 석궁·토미건 등 패치

공유
7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 점검으로 신무기 추가, 석궁·토미건 등 패치

클라이언트 최적화와 자리비움 유저 제제 약속… 일부 버그 수정

배틀그라운드가 테스트 서버 점검을 통해 신무기를 추가하고 석궁, 토미건, 수류탄에 대한 사항들을 업데이트한다. /사진=배틀그라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배틀그라운드가 테스트 서버 점검을 통해 신무기를 추가하고 석궁, 토미건, 수류탄에 대한 사항들을 업데이트한다. /사진=배틀그라운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배틀그라운드가 테스트 서버 점검을 통해 신무기를 추가하고 석궁, 토미건, 수류탄에 대한 사항들을 패치한다.

12일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블루홀은 공식 카페 패치노트를 통해 테스트 서버 패치 내용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측은 공개된 패치노트에서 이날 저녁 새로운 기능과 여러 가지 개선사항이 추가된 패치를 하기 테스트 서버에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패치노트 주요 내용은 지형지물 넘기 기능 진행사항, 자리비움 유저 제제조치, 클라이언트 최적화, 월드와 일부 UI(유저인터페이스) 변경, 신규아이템 추가, 일부 게임플레이 변경 등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지형지물 넘기 기능에 대해 “개발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월드 전체에 적용해야하는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이 굉장히 복잡하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11월부터 상당한 기간을 투자해 해당 기능을 실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리비움 유저에 대한 제제기능도 추가된다. 배틀그라운드는 BP획득을 위해 자리비움을 하는 유저들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약속하며 이를 막기 위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고 전했다.

클라이언트 최적화에는 그림자, 건물, 차량, UI가 포함됐다. 또한 안개 낀 날씨를 새로이 추가했으며 신규마을도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서버에는 신규 아이템 Mini-14이 추가되며 석궁 재장전속도 증가, 수류탄 안전핀 수동제거 기능 추가 등 무기와 관련된 개선사항도 적용된다. 토미건(Tommygun)은 더 이상 보급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으며 월드 전체에서 드랍된다.

배틀그라운드 측은 이외에도 설정 메뉴에서 컨트롤 설정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 게임 시작 시 폐활량 게이지가 0으로 표시되는 등 다수 버그 사항을 수정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