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배움카드 발급 쉬워져 훈련과정 참여도 높아질듯

공유
0

내일배움카드 발급 쉬워져 훈련과정 참여도 높아질듯


직업능력개발 훈련비를 지원받기 위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는 과정이 더 간단해졌다.

사진=(사) 한국 이러닝 산업협회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사) 한국 이러닝 산업협회 홈페이지

직업능력개발 훈련비를 지원받기 위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는 과정이 훨씬 쉬워졌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기존에는 PC버전 HRD -Net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내일배움카드 교육 동영상 시청’, ‘수강평 등록’ 서비스를 HRD-Net 모바일 앱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 및 재직자, 자영업자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정부지원 훈련을 받기 위해 고용센터 방문 전 시청해야 하는 교육 동영상을 HRD-Net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내일배움카드제는 구직자와 자영업자에게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취업 등을 돕는 제도다.
기존에는 HRD-Net PC사이트에 접속해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후 수강 확인증을 인쇄해서 고용센터에 내야 했지만, 이제는 모바일로 쉽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고 확인증도 별도로 인쇄할 필요가 없어졌다.

내일배움카드(구직자), 국가기간전략직종 훈련과정 참여 훈련생이 훈련 장려금을 지원받기 위해 수강한 훈련과정에 대한 소감을 등록하는 절차인 ‘수강평 등록’ 서비스 역시 모바일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정부 지원 훈련에 대한 구직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훈련과정 참여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