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봇' 출시 2개월만에 2만명 돌파

공유
0

하나은행,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봇' 출시 2개월만에 2만명 돌파

KEB하나은행의 '하이 로보' 서비스가 출시 2월 만에 2만명을 돌파했다.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의 '하이 로보' 서비스가 출시 2월 만에 2만명을 돌파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7월 선보인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2개월 만에 가입 손님 2만명, 가입 금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체험 고객은 6만명, 가입 펀드 계좌는 9만개를 넘었다.
하이 로보는 평소 자산 규모나 시간적 제약으로 은행을 방문해 자산관리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고객에게 스마트폰으로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한 인공지능 PB(Private Banker)서비스를 제공한다.

PB를 주로 이용하는 거액 자산가의 경우에도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추출된 포트폴리오에 PB가 고객의 복합금융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조정으로 제안하고 지속 관리해 줌으로써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인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하이로보의 포트폴리오가 고객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고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웹 등 비대면 가입의 편의성과 PB 등 영업점 채널과 효과적인 연계 프로세스를 구축한 결과"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