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음양사’ 화조풍월 업데이트…매출 반등 가능할까

공유
0

‘음양사’ 화조풍월 업데이트…매출 반등 가능할까

카카오가 자사 모바일 수집형RPG ‘음양사'에 새로운 식신과 코스튬을 추가하고 편의 기능을 강화한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자사 모바일 수집형RPG ‘음양사'에 새로운 식신과 코스튬을 추가하고 편의 기능을 강화한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카카오가 자사 모바일 수집형RPG ‘음양사'에 새로운 식신과 코스튬을 추가하고 편의 기능을 강화한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했다.

출시 후 세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SSR 등급 식신 ‘화조풍월’을 비롯해 ‘야차’, ‘아오보즈’ 등 2종의 SR 식신 등 총 3종의 신규 식신과 전용 코스튬 의상이 각각 추가됐다. 또 고레벨 성장을 위한 아이템과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산토끼’ 비밀 던전 등 콘텐츠가 더해졌다.
신규 SSR 식신 ‘화조풍월’은 아름다운 외모와 풍류를 자랑하는 회복계 식신이다. 일반 공격시 일정 비율로 아군을 회복시키는 기본 기술 등을 통해 다양한 식신 조합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20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화조풍월’ 코스튬 착용시 스킬 구현 음성이 변경된다.

친구 친밀도 시스템 추가로 이용자 사이에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는 ‘인연’ 을 맺을 수 있다. 각종 모험 과정에서 ‘인연’ 친구들의 식신을 소환하는 ‘협공’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양료의 회장을 교체하거나 새롭게 합류한 신입 회원을 환영하는 등의 운영 기능 추가로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노린다.

지난달 1일 출시된 음양사는 구글플레이 기준 매출순위 48위로 다소 실망스런 성적으로 등장했다.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유입되며 지난달 중순 양대 매출 3위까지 올라섰다. 하지만 14일 기준 매출 순위가 12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