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팔도 대상 골든블루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팔도 대상 골든블루 外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팔도, ‘작은 학교 기(氣) 살리기’ 가을운동회 후원
팔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팔도=제공

팔도는 농어촌 지역 소규모 초등학교의 활성화를 위해 ‘팔도 동심운동회’를 개최했다. ‘팔도 동심운동회’는 학생 수가 적고 현실적 여건상 운동회를 진행하기 어려운 작은 초등학교의 가을운동회를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 경상남도 지역의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경남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6월 한 달 동안 사연공모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합천 쌍책초등학교, 밀양 청도초등학교, 창원 구산초 구서분교 등 3곳을 선정해 운동회를 실시한다. 14일에는 경상남도 합천군 소재 쌍책초등학교에서 유치원생을 포함한 25명의 학생과 선생님, 학부모, 마을주민, 팔도 나눔봉사단 등 총 72여명이 모여 ‘팔도 동심운동회’를 진행했다.
◇대상(주), 2017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사업 지원
대상(주)이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지원금 4000만 원을 전달했다. 올해 진행될 ‘2017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사업’은 ‘출생증명서 등록사업’과 ‘인도네시아 어린이날 캠페인’을 통해 아동들의 권리를 증진하고 옹호한다. 출생증명서 등록 사업은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증진을 돕고 아동들이 법적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게 자신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게 한다. ‘인도네시아 어린이날 캠페인’은 아동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이다.

◇골든블루,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 체결
골든블루가 지난 13일 경북 문경 오미나라에서 문경시·농림축산식품부·오미나라와 ‘지역특산주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미나라는 문경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지역특산물을 구매하여 우수한 지역특산주를 생산하고, ㈜골든블루는 ‘골든블루’와 ‘팬텀’으로 형성된 강력한 전국 영업 유통망과 마케팅 노하우를 이용한 지역특산주 홍보와 판매에 적극 동참한다. 문경시는 뛰어난 지역특산물의 생산과 안정적 수급을 도모하고, 농식품부는 지역특산주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산업 기반 조성 및 소비 촉진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참이맛, 식자재 공급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쌍림동 본사에서 참이맛과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참이맛 감자탕에서 운영중인 직영 및 가맹점 80여 개 매장에 연간 240억원 규모의 농, 수, 축산물과 가공상품, 비식품을 포함한 모든 식자재를 공급한다. 또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전국 물류망을 활용해 참이맛 감자탕 본사에서 생산한 ‘레토르트’ 제품과 ‘감자탕용 돈육 원자재’를 전국 가맹점에 적시에 공급하게 된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