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히딩크 기자회견 VS 뒤숭숭한 신태용號… 대표팀의 폭망 경기력에 ‘축구팬 화났다’

공유
1

히딩크 기자회견 VS 뒤숭숭한 신태용號… 대표팀의 폭망 경기력에 ‘축구팬 화났다’

히딩크 기자회견이 화제다. 최근 국내 언론사 유럽 특파원들과 만난 기자회견 자리에서 히딩크 감독은 한국 축구 위해 어떤 형태로든 기여할 용의 있다는 뜻을 밝힌 것. /출처=히딩크 재단
히딩크 기자회견이 화제다. 최근 국내 언론사 유럽 특파원들과 만난 기자회견 자리에서 히딩크 감독은 "한국 축구 위해 어떤 형태로든 기여할 용의 있다"는 뜻을 밝힌 것. /출처=히딩크 재단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히딩크 기자회견이 화제다. 최근 국내 언론사 유럽 특파원들과 만난 기자회견 자리에서 히딩크 감독은 "한국 축구 위해 어떤 형태로든 기여할 용의 있다"는 뜻을 밝힌 것.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거스 히딩크 감독이 14일 오후 6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호텔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부임설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히딩크 감독은 기자회견장에서 “아직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적으로 논의된 것은 없다”며 적극적인 의사 피력은 하지 않았다.
현재 ‘히딩크 복귀설’이 불고 있다. 2002 한일월드컵에서 4강 신화를 이룬 거스 히딩크 전 감독을 새 사령탑에 앉히자는 것이다.이 소식에 많은 팬들이 환호하고 있다. 히딩크 감독이 실제 한국 대표팀을 다시 맡을 가능성 여부는 차치하더라도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을까. 바로 현 대표팀의 경기력 부진에 대한 팬들의 반발 심리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히딩크 감독의 복귀설은 지난 6일 처음 수면 위로 올라왔다. 지난 5일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우즈베키스탄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그러나 축하를 받아야할 순간 '히딩크 전 감독이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한 매체가 보도하면서 여론이 급변했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이라는 대기록 달성 후 곧바로 히딩크 감독의 재부임설이 나오는 것에 대해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어려운 월드컵 최종 예선을 선수들과 신태용 감독이 하나로 뭉쳐서 통과했다. 그런데 왜 이야기가 나왔는지 궁금하다. 히딩크 감독 입에서 직접 나온건지도 알고 싶다. 축구협회에서는 본선에서 어떻게 할지 연구하고 있는데 이런 이야기가 나와 불쾌하고 어처구니가 없다. 신태용 감독을 지지한다. 만약 신태용 감독이 플레이오프를 가더라더 지지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