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하락세 계속… 한번에 20~30%씩 급락 중

공유
7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하락세 계속… 한번에 20~30%씩 급락 중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

15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 가격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코인 등 전체 가상화폐들이 20~30%의 하락율을 보이며 급락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의 급락 이유로 중국 비트코인 거래소 BTC차이나가 폐쇄를 발표한 것을 들고 있다.

BTC차이나는 30일 모든 거래를 중단한다고 14일 밝혔다. BTC차이나는 훠비닷컴, OK코인 등과 함께 중국 3대 비트코인 거래소다.

BTC차이나의 비트코인 거래 중지는 중국에서 ICO(Initial Coin Offerings⋅가상화폐공개) 거래소에 이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조치가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관측을 뒷받침한다.

중국이 사실상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들을 인정하지 않는 행보를 보이자 국내 가상화폐 가격들이 요동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15일 오전 8시 50분 경 22%넘게 하락하면서 350만 원대 이하로 떨어졌다. 이더리움도 24%넘게 하락하며 24만 원대까지 떨어졌다.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격들은 적게는 20%, 많게는 30%가 넘는 하락율을 보이고 있다.

뉴욕 시간 오전 10시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3539.88달러로 9% 떨어지는 등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