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5종과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

공유
0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용사 5종과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용사 5종과 ‘용사단 숙소’ 등이 업데이트 됐다. 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신규 용사 5종과 ‘용사단 숙소’ 등이 업데이트 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에 ‘이시스’와 ‘레이 링’ 등 신규 용사 5종과 새로운 시스템인 ‘용사단 숙소’ 등이 업데이트 됐다.

먼저 용사들의 상호 대사를 확인하고, 집을 꾸미고 감상할 수 있는 ‘용사단 숙소’가 새롭게 선을 보인다. 총 6명의 용사들을 집에 배치할 수 있다. 용사를 잡아서 끌거나 하늘로 던지는 등 재미있는 행동들을 시도하면 용사들이 당황하거나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여 유저와 게임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졌다.
또 벽지나 바닥을 변경하거나 침대나 액자 등의 가구를 배치하면서 나만의 숙소를 꾸미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기념물들을 숙소에 배치할 수 있어 나의 기념물 획득 현황을 다른 유저에게 자랑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위리어 계열의 ‘이시스’와 위저드 계열의 ‘오시리스’, 팔라딘 계열의 ‘레이 링’, 아처 계열의 ‘세트’와 헌터 계열의 ‘루이실라’ 등 새로운 용사 5종이 추가됐다.

‘이시스’와 ‘세트’, ‘오시리스’는 이집트 신화를 모티브로 한 용사로, 모래 바람을 활용한다거나 망자들의 힘을 받는 등의 이집트 분위기의 캐릭터다. 귀여운 중식 요리사의 ‘레이 링’은 밀가루 포대를 던진다던가 웍으로 기름을 뿌리는 등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루이실라’는 내면의 다른 성격이 부각되는 반전 캐릭터로, 블록 스킬로 적을 죽이지 못하면 전방에 돌진하면서 난사한다.

신규 용사 추가와 함께 초월무기 6종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비형랑’과 ‘볼프랑’, ‘카구야’, ‘레이븐’ 등 6종의 초월무기를 통해 새로운 정령왕을 소환한다거나, 버프 효과를 높이는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도깨비 비형랑’과 ‘양치기 펜리르’, ‘우주 탐사 카구야’, ‘소방관 스파이니’ 등 코스튬 8종도 추가됐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