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인프라코어·팜한농·한화컴파운드 채용…R&D 업계 지원자, 서류 통과하려면? "반드시 이것 제출"

공유
1

두산인프라코어·팜한농·한화컴파운드 채용…R&D 업계 지원자, 서류 통과하려면? "반드시 이것 제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이공계열 전공자는 주목하라'

두산인프라코어, 팜한농, 한화컴파운드 등 연구·개발(R&D)업계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문이 열렸다.
대체로 이공계열 전공자가 많이 지원하는 연구·개발(R&D)업계는 공채 지원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 팜한농, 한화컴파운드 등에서 2017년 하반기 연구·개발(R&D) 신입사원을 뽑는 가운데 지원자들에게 공인어학 성적과 연구자료, 논문 등을 반드시 제출하게 되어 있다.

◇ 두산인프라코어, 4개 부문 채용…"공인어학 성적 제출 필수"


글로벌 기계 회사 두산인프라코어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건설기계, 엔진, 기술원, 재무 총 4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기계, 전기/전자/컴퓨터 계열 전공자를 모집한다.

설령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이에 준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라면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그러나 입사 지원 시 전 지원자는 공인어학 성적(TOEIC Speaking 110점, OPIc IL 레벨 이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후 DCAT(종합적성검사)-1차 면접-최종 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오는 27일까지 두산 그룹 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한국기술생산연구원, 연구부문 채용…"5건 이상의 논문 및 특허등록 사실 증빙"


한국기술생산연구원에서 2017년도 연구부문 정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3D Printing, 차세대 자동차, 청정에너지, 농기계, 제조/시스템 엔지니어링, 건설 기계 설계 총 6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후 전공면접과 종합면접 순으로 평가를 한다. 지원대상 자격으로는 박사 이상의 학위자를 모집하니 학위 대상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별로 ▲금속/재료공학 ▲기계공학 ▲자동차/전자공학 ▲화학공학 ▲메카트로닉스 ▲S/W 공학 ▲로보틱스 ▲항공 ▲기계설계 ▲컴퓨터공학의 전공자를 채용한다.

특히 지원 희망자는 5건 이상의 논문 및 특허등록 사실을 증빙해야 하며, 제출 논문 중 SCI/SCI-E 논문 3건 이상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단, 특허출원/국내논문(비 SCI/SCI-E)/국내외학술대회 등은 인정되지 않으며, 여성과학기술자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모집 접수기한은 오는 27일까지이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 LG그룹 농업기업 ‘팜한농’…"전공 요약 발표자료 5장 이내로 제출 필수"


LG그룹의 농업기업 '팜한농'에서 2017년 하반기 신입 사원을 채용한다. 팜한농은 이번 채용에서 생물연구, 안전성 평가, 비료연구, 육종연구, 식물 DNA 연구 총 5개 부문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지원자는 LG그룹 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1차 면접-인적성 검사-2차 면접-최종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순. 농생물학, 화학, 생화학, 고분자공학, 원예학, 분자생물학, 유전학 등을 전공한 석·박사 이상의 학위 소유자를 선발하며, 지원자는 반드시 자신이 연구한 분야의 전공 요약 발표 자료를 5장 이내로 제출해야 한다.

관련 법령에 의거해 국가보훈대상자 및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하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병역사항에 문제가 있을 시 지원이 제한된다.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2차 채용…"5년 이내 SCI, SCI-E논문 1편 이상 제출 필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2017년도 제2차 직원 채용에 나섰다.

연구직은 ▲태양에너지 융합 ▲신재생에너지 자원평가 ▲유동화 공학 ▲에너지저장 ▲정책연구 ▲기후변화대응전략 부문에서 신규 직원을 선발한다.

석사 이상의 학위를 갖춘 자를 선별하는데, 지원자에게는 기계공학, 대기과학, 화학공학, 산업공학 등 각 직무에 적합한 전공을 필요로 한다.

또한 최근 5년 이내의 SCI 또는 SCI-E 논문(주저자) 1편 이상(온라인 출판논문 포함)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특히 우수논문 게재자, 여성 과학기술자에게는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은 서류접수 후 적격심사-인성검사-서류전형(NCS 필기시험 포함)-역량평가·핵심가치 전형-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을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28일까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 한화 컴파운드, R&D 부문 신규 공채…"직무 관련 자격증, 우수한 어학 능력 소유자 가산점"


앞선 기술로 주도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한화 컴파운드에서도 2017년 하반기 연구·개발(R&D)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대졸(4년제) 이상의 학위를 갖추었다면 지원 가능하나,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에 한해 지원을 받는다.

화학공학, 고분자, 재료공학 등의 전공을 수료하였거나, R&D분야 석사 이상의 학위, 직무 관련 자격증, 우수한 어학 능력을 갖추었다면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후 1차 면접-2차 면접-최종 합격 순으로 평가가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9일까지이며, 한화그룹 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인크루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원은숙 팀장은 “2017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 동향 조사에 따르면 정부 부처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연구개발(R&D)업계의 일자리가 크게 확충될 것으로 전망됐다”며 “R&D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올 시즌을 성공 취업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