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민갑부' 부산 이동급식 갑부, 연 매출 7억! 이동급식업체 이렇게 하면 된다? 창업 아이템 장점

공유
21

'서민갑부' 부산 이동급식 갑부, 연 매출 7억! 이동급식업체 이렇게 하면 된다? 창업 아이템 장점

'서민갑부' 부산 이동급식 갑부, 연 매출 7억! 이동급식업체 이렇게 하면 된다? 창업 아이템 장점...채널A ‘서민갑부’ 143회는 “밥 지어 억대 매출, 나는 싱글 파파다”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서민갑부’에서는 부산광역시를 기점으로 ‘이동 급식업체’를 운영하며 연 매출 7억 원(‘서민갑부’ 제작진 추정금액)을 기록하고 있는 이동급식업체 갑부 남편 장창윤 씨(41)의 인생 성공 스토리를 공개했다. /사진=채널A 서민갑부 143회 방송캡처 ('서민갑부' 이동급식 갑부 서민갑부 장창윤)이미지 확대보기
'서민갑부' 부산 이동급식 갑부, 연 매출 7억! 이동급식업체 이렇게 하면 된다? 창업 아이템 장점...채널A ‘서민갑부’ 143회는 “밥 지어 억대 매출, 나는 싱글 파파다”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서민갑부’에서는 부산광역시를 기점으로 ‘이동 급식업체’를 운영하며 연 매출 7억 원(‘서민갑부’ 제작진 추정금액)을 기록하고 있는 이동급식업체 갑부 남편 장창윤 씨(41)의 인생 성공 스토리를 공개했다. /사진=채널A 서민갑부 143회 방송캡처 ('서민갑부' 이동급식 갑부 서민갑부 장창윤)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서민갑부’ 143회는 “밥 지어 억대 매출, 나는 싱글 파파다”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서민갑부’에서는 부산광역시를 기점으로 ‘이동 급식업체’를 운영하며 연 매출 7억 원(‘서민갑부’ 제작진 추정금액)을 기록하고 있는 이동급식업체 갑부 남편 장창윤 씨(41)의 인생 성공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동급식 경력 17년 차 이동급식갑부 장창윤씨는 현재 명례공단 8개 공장+온산공단 7개공장+정관공단 10개, 총 25곳과 거래하며 일일 평균 600명 분의 식사를 책임지고 있다.

산업체나 병원, 사무실 등의 시설에 식사를 공급하는 단체 급식시장에서 창업 4년 만에 연 매출 7억 원을 올릴 수 있었던 창윤 씨만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서민갑부’에서는 스스로 직접 움직이는 장창윤 씨의 성실함과 열정을 꼽았다.

장창윤 씨는 매일 새벽 직원들보다 약 2시간 먼저 출근해 허드렛일부터 식재료 준비까지 미리 작업을 해놓기 때문에 덕분에 직원들은 편안하게 일할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장창윤 씨는 흔히 4가지 반찬으로 제공되는 급식반찬을 6가지로 준비해 많은 이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급식업체 창업초기부터 다른 업체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4찬이 아닌 6찬을 준비했다는 장창윤 씨는 주찬 옆에 부찬이라는 방식을 도입해 메인 반찬을 2가지로 늘렸던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창윤 씨는 식사를 거래하는 각 공장의 특색에 맞춰 음식량을 조절하고 찬 음식과 따뜻한 음식을 구분해 음식 고유의 맛이 저해되지 않도록 했다.

장창윤 씨 노하우는 바로 이렇게 사소해 보이는 작은 것들까지 꼼꼼하고 세심한 배려심 이었다.

그 가운데 장창윤 씨는 오늘 날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진짜 비결은 바로 두 딸이라며 지난날을 회상 했다.

과거 25살이었던 장창윤 씨는 이혼과 동시에 전 아내가 진 빚까지 갚으며 죽음까지 생각했었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그러나 “아빠 죽지마”라고 펑펑 울며 바짓가랑이를 붙잡은 4살 된 딸 때문에 다시금 삶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고 한다.

이후 하루에 3~4가지 일을 하며 악착같이 돈을 벌었고, 그 때 이동급식 업체에서 일하던 경력을 살려 창업을 하게 됐다고 한다.

장창윤 씨는 수 많은 업종 중 이동급식업체 창업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일반 식당 같은 경우는 (매출이) 들쭉날쭉 하잖아요. 대박 가게 아니고는 주말에 손님이 확 몰렸다가 평일네는 없다든지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동급식의 장점은 늘 꾸준한 것 같아요. 오늘 매출이나 내일 매출이나 그저께 매출이나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 수가 있어요. ‘아 이번 달에는 이만큼 벌겠구나’ (평소보다) 못 벌면 영업을 해서 (거래처를 늘려서)더 벌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라고 이동급식업체 창업의 장점을 꼽았다.

한편, ‘서민갑부’ 143회 “밥 지어 억대 매출, 나는 싱글 파파다”편은 오는 18일(월요일) 새벽 2시에 재방송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