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4일 김명수 임명동의안 처리 앞두고 추미애, 국민의당에 "유감"

공유
0

24일 김명수 임명동의안 처리 앞두고 추미애, 국민의당에 "유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부결 직후 있었던 자신의 발언에 대해 18일 유감을 표명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부결 직후 있었던 자신의 발언에 대해 18일 유감을 표명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임명동의안 부결 직후 있었던 자신의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추미애 대표의 이 같은 유감표명은 오는 24일까지 대법원장 임명동의안이 처리되지 않을 시 헌정 사상 초유의 사법부 공백 사태가 발생하게 돼 국민의당의 추미애 대표를 향한 사과 요구를 추미애 대표가 들어 준 것으로 보여진다.

추미애 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의 발언으로 행여 마음 상한 분이 있다면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시대의 과제와 국민의 바람이 뭔지 알기에 유감 표함을 보이는 데 있어서 머뭇거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24일까지 대법원장 임명동의안이 처리되지 않을 시 헌정 사상 초유의 사법부 공백 사태가 발생한다며, 무엇보다 주권자인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명료히 했다.

이어 "이런 사태 여야든 모두 안 바란다"며 "무엇보다 주권자인 국민이 용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법원장 공백은 삼권분립의 중대위기로 기록될 것"이라며 "오늘이라도 (김명수 후보자)인사청문회보고서는 지체없이 채택되고 조속한 시일내에 본회의에서 처리돼야 한다. 야당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10시로 예정됐던 김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전체회의는 잠정 연기됐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