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채용 금융자격증 없어도 합격? ‘따뜻한 금융’에 대한 이해 필요

공유
0

신한은행 채용 금융자격증 없어도 합격? ‘따뜻한 금융’에 대한 이해 필요

신한은행 채용 마감을 앞두고 금융자격증 없이도 합격했다는 합격자의 후기가 눈길을 끈다. /출처=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 채용 마감을 앞두고 금융자격증 없이도 합격했다는 합격자의 후기가 눈길을 끈다. /출처=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신한은행 채용 마감을 앞두고 금융자격증 없이도 합격했다는 합격자의 후기가 눈길을 끈다.

신한은행 채용이 18일 오후 6시 마감된다. 이번 2017년도 신입사원 채용에서 신한은행은 기존과 달리 지원분야를 세분화한 ‘분야별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신한은행 일반직 채용은 ▲기업금융/Wealth Management ▲디지털/빅데이터 ▲글로벌 ▲IT ▲IB/자금운용/리스크 등 5개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에서 증명사진 제출 항목을 삭제하는 등 직무와 관련 없는 항목은 삭제하고 역량과 경험을 위주로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업 전문가들은 신한은행 채용에 금융 자격증 없이도 합격한 이들도 있다는 점을 들어 행원으로서 필요한 것이 ‘스펙’만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전문가들은 은행별로 가치를 두고 있는 키워드들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신한은행의 경우 ‘따뜻한 금융’을 기치로 고객중심, 상호존중, 변화주도 등을 강조한다.

강조사항에 맞는 인재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합격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문가들과 합격자들은 말했다.

앞서 신한은행 위성호 행장이 스펙 위주의 채용 방식을 지적한 바 있어 이번 신한은행 채용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