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표준협회, AK플라자·에이케이네트워크 시설관리서비스 KS 인증 획득… 유통업계 '최초'

공유
0

한국표준협회, AK플라자·에이케이네트워크 시설관리서비스 KS 인증 획득… 유통업계 '최초'

한국표준협회가 18일 표준협회 국제회의실에서 AK PLAZA와 (주)에이케이네트워크에 시설관리서비스 KS인증을 수여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표준협회가 18일 표준협회 국제회의실에서 AK PLAZA와 (주)에이케이네트워크에 시설관리서비스 KS인증을 수여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애경그룹 계열사인 AK플라자(PLAZA)와 에이케이네트워크가 유통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의 시설 관리 KS 1004(시설관리서비스)부분 KS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애경그룹 계열사인 AK플라자와 에이케이네트워크가 지난 15일 유통업계 최초로 KS 1004 부문에서 ‘KS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양사는 지난해부터 백화점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KS인증 취득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

인증 취득 주관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는 시설관리 위탁사인 엠케이지플랜트와 협업해 AK플라자 6개점 건축물의 시설관리 서비스를 재구축했다. 시설관리와 인적 자원, 교육 훈련, 안전 관리, 품질 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해 시설관리 운영 실태를 집중 진단하며 고객들에게 한층 나은 서비를 제공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