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

공유
17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SBS ‘생활의 달인’ 591회에서는 사천시 육회비빔밥 달인,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달인 그리고 여주 운동화복원 달인 세 명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육회비빔밥’ 달인의 맛집은 경남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완사시장/완사역)에 위치한 소고기구이 전문점 ‘진남식육식당(완사 진남식육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부산 찐빵’달인의 가게는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 역)에 위치한 찐빵 전문점 ‘영심이 찐빵’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 위치한 ‘수연명품수선’을 운영하고 있는 우해광 (男/ 36세) 운동화 복원 달인이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591회 스틸컷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SBS ‘생활의 달인’ 591회에서는 사천시 육회비빔밥 달인,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달인 그리고 여주 운동화복원 달인 세 명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육회비빔밥’ 달인의 맛집은 경남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완사시장/완사역)에 위치한 소고기구이 전문점 ‘진남식육식당(완사 진남식육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부산 찐빵’달인의 가게는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 역)에 위치한 찐빵 전문점 ‘영심이 찐빵’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 위치한 ‘수연명품수선’을 운영하고 있는 우해광 (男/ 36세) 운동화 복원 달인이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591회 스틸컷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SBS ‘생활의 달인’ 591회에서는 사천시 육회비빔밥 달인,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달인 그리고 여주 운동화복원 달인 세 명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육회비빔밥’ 달인의 맛집은 경남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완사시장/완사역)에 위치한 소고기구이 전문점 ‘진남식육식당(완사 진남식육식당)’이다.
이 집에서는 사천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육회비빔밥의 달인 주순희(女 / 71세 / 경력 40년) 씨가 만든 특별한 육회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주순희 육회비빔밥 달인은 육회 비빔밥의 주재료인 소고기를 숙성해 완벽한 육질과 식감을 만들어 낸다.

순수 국내산 한우암소만을 취급한다는 육회비빔밥 달인은 ‘생활의 달인’ 방송을 통해 울외, 비듬나물, 생강, 대추 등을 이용해 육회비빔밥에 들어가는 소고기를 숙성한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여기에 육회비빔밥의 감칠맛을 더해줄 양념장 또한 고구마, 쌀밥, 백년초꽃물, 고들빼기, 칡까지 사용되는 만만치 않은 비법과 정성이 들어가는데 들어간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육회비빔밥’의 가격은 1인분 기준 7000원이다. ‘육회비빔밥’외 메뉴 및 가격은 육회(대/300g) 3만원, 육회(소/200g) 2만원, 육사시미(대/350g) 3만원, 육사시미(소/250g) 2만원 그리고 소고기 구이(생갈비, 갈비살, 꽃등심, 소양념갈비) 메뉴 1만8000원~2만800원대, 돼지고기 구이(가브리살, 목살, 삼겨살, 돼지갈비) 메뉴 8000~9000원 대다

한편 이 지은 “완사역 인근 골목에 한우 암소 고기를 전문으로 영업하고 있는 정육식당입니다. 인근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인기가 많은 생 갈비, 육회 등의 메뉴는 준비된 고기가 떨어지면 맛볼 수 없으니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편이 좋지요.”라고 가게를 소개한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부산 찐빵’달인의 가게는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 역)에 위치한 찐빵 전문점 ‘영심이 찐빵’이다.

이 집에서는 이영심(女/ 72세/ 경력 45년) 찐빵달인이 만들어 낸 따끈따끈한 찐빵을 맛볼 수 있다.

흔하다면 흔한 찐빵이 과연 얼마나 특별하길래 ‘생활의 달인’에서 ‘찐빵달인’으로 선정한 것일까?

찐빵달인으로 등극한 이영심 달인은 찐빵의 맛을 좌우하는 팥소에 그 비결이 있었다. 이영심 찐빵달인은 찐빵을 먹어본 손님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찐빵을 만들어 내기 위해 양대, 말린 묵, 대추 등의 비법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다.

또한 찐빵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내는 찐빵 반죽에는 우엉, 찹쌀가루, 비법육수가 들어간다고 ‘생활의 달인’을 통해 찐빵 만드는 과정을 공개했다.

이렇게 만들어낸 부산 찐빵의 가격은 3개 2000원이며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찐빵 외 도너츠, 꽈배기, 고로케, 꿀빵, 찐만두 등도 있는데 모두 3개 2000원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 위치한 ‘수연명품수선’을 운영하고 있는 우해광 (男/ 36세) 운동화 복원 달인이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지난 주 출연해 감쪽 같은 운동화 복원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우해광 운동화 복원 달인은 이번주 직접 만든 천연 염색제 등을 이용해 각종 구두 등을 복원하는 모습을 공개한다.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SBS ‘생활의 달인’ 591회에서는 사천시 육회비빔밥 달인,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달인 그리고 여주 운동화복원 달인 세 명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육회비빔밥’ 달인의 맛집은 경남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완사시장/완사역)에 위치한 소고기구이 전문점 ‘진남식육식당(완사 진남식육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부산 찐빵’달인의 가게는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 역)에 위치한 찐빵 전문점 ‘영심이 찐빵’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 위치한 ‘수연명품수선’을 운영하고 있는 우해광 (男/ 36세) 운동화 복원 달인이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사진=네이버 지도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천 육회비빔밥,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여주 운동화복원(명품수선) 위치&가격...SBS ‘생활의 달인’ 591회에서는 사천시 육회비빔밥 달인, 부산 자갈치(남포동) 찐빵 달인 그리고 여주 운동화복원 달인 세 명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달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소개했다. 첫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육회비빔밥’ 달인의 맛집은 경남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완사시장/완사역)에 위치한 소고기구이 전문점 ‘진남식육식당(완사 진남식육식당)’이다. 두 번째,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 ‘부산 찐빵’달인의 가게는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 역)에 위치한 찐빵 전문점 ‘영심이 찐빵’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여주시 홍문동에 위치한 ‘수연명품수선’을 운영하고 있는 우해광 (男/ 36세) 운동화 복원 달인이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사진=네이버 지도캡처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