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LG그룹 중 ‘초봉 1위’… 인적성검사 요령은?

공유
10

LG디스플레이, LG그룹 중 ‘초봉 1위’… 인적성검사 요령은?

LG디스플레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격 및 절차. 사진=LG디스플레이 채용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격 및 절차. 사진=LG디스플레이 채용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디스플레이는 LG그룹 중 신입사원 ‘초봉 1위’ 계열사로 알려져 있다. 취업 포털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LG디스플레이의 대졸 신입사원 연봉은 4510만원이다.

LG디스플레이에 이어 LG전자·LG화학은 신입사원 초봉으로 4400만원을 지급한다. 이어 LG상사와 LG생명과학, LG CNS가 뒤를 잇는다.
LG디스플레이의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차원 정기채용 서류접수는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서류접수를 마친 취업준비생들은 현재 다음 단계인 인적성검사를 준비하고 있다.

LG의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등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서류접수 당시 계열사 별로 최대 3곳까지 서류지원을 할 수 있었다. 인적성검사 합격자들은 지원한 3개 회사에서 모두 면접을 볼 수 있다.

LG의 인적성검사인 ‘Way Fit Test’는 총 190분간 진행된다. 342문항을 풀어야 하는 인성검사는 50분, 125문항인 적성검사는 140분간 진행된다. 쉬는 시간을 포함해 5시간 가량 진행된다.

전문가들은 시간이 촉박하더라도 모르는 문제를 ‘찍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한다. 공란으로 두는 것이 오히려 낫다는 분석이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