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영무·문정인 불협화음에 청와대 "엄중주의조치했다" 국민의당은?

공유
0

송영무·문정인 불협화음에 청와대 "엄중주의조치했다" 국민의당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참석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청와대가 19일 전날 국회 국방위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비판한 송영무 장관에 대해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힌 가운데 국민의당도 이에 대한 반응을 내놨다.

윤영찬 국민소통 수석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송영무 국방장관의 국회 국방위원회 발언과 관련, 국무위원으로서 적절하지 않은 표현과 조율되지 않은 발언으로 정책적 혼선을 야기한 점을 문제삼아 엄중 주의 조치했다"고 밝혔다.
송영무 장관은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에 출석,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인 문정인 연세대 교수에 대해 "학자 입장에서 떠드는 것이지 안보 특보로 생각되지 않아 개탄스럽다"고 수위 높은 비판을 서슴지 않았다.

국민의당도 송영무 장관과 문정인 대통령 특보 사이에 18일 불거진 불협화음 논란에 대한 '교통정리'를 주문했다.

김수민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19일 “송영무 장관이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를 공식 석상에서 비난한 것은 청와대 안보라인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정부의 대북정책이 좌표를 잃고 헤매고 있음을 스스로 증명했다”고 비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