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은행 채용 마감 임박… 인사채용 담당자 "활동성, 친화력 뛰어난 지원자 원해"

공유
0

기업은행 채용 마감 임박… 인사채용 담당자 "활동성, 친화력 뛰어난 지원자 원해"

IBK기업은행 채용이 20일 오후 5시 마감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 채용이 20일 오후 5시 마감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IBK기업은행 채용이 20일 오후 5시 마감되는 가운데 기업은행 인사채용 담당자는 "혁신적이고 영업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를 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 1일 오후 5시부터 신입 행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일반(금융영업), IT 등 두 분야에서 250명을 선발하며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 적용된다.

기업과 개인금융을 담당하는 업무를 맡는 일반(금융영업)은 학력 및 전공에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IT부분은 빅데이터 분석·정보보안·핀테크 관련 분야 전공자나 경험자를 선발한다.

기업은행 인사채용 담당자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갈 수 있는 혁신적이고 영업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를 원하고 당행의 핵심가치인 고객 행복, 최강 팀업, 신뢰, 책임, 창조적 열정 등을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영업 역량은 친화력이나 활동성 등을 의미한다는 게 기업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원접수는 IBK기업은행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10월 18일로 개별통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