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롯데유통BU, 한화갤러리아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롯데유통BU, 한화갤러리아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추석 맞이 인성밥상’ 나눔 활동 실천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지난 15일 장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추석 맞이 인성밥상’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따뜻한 밥상에서부터 다음세대들의 인성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마련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 장위종합복지관 어린이 50명이 참석해 꽃송편, 율란 등의 전통 음식을 만들었다. 손수 만든 송편과 율란을 정성껏 포장해 지역 인근 쉼터 희망의 집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하루 한 끼 식 사하기도 어려운 때지만, ‘한화와 함께하는 인성밥상’을 통해 다음 세대들이 존중, 배려, 협동, 나눔에 대해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화갤러리아, 충청남도와 손잡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 롤모델


한화갤러리아가 20일 ‘충남 농특산품 유통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충청남도와 체결,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기업-지역농가와의 상생모델 완성에 가속도를 높인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15년부터 단순한 매장내의 상품판매가 아닌 충남도내 우수 농가의 상품을 발굴하고 생산부터 제품 디자인,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충남 농가의 우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갤러리아는 아름드리 품평회 및 판매 제안전을 시행했고, 선정된 상품은 현장 실사와 표시사항 점검 등을 통해 최종적으로 입점을 추진하는 등 갤러리아는 충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조아래 우수농가 발굴에 공을 들여왔다. 아름드리 1호점, 2호점의 운영뿐만 아니라 63면세점에도 아름드리 상품을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으며, 압구정 명품관, 수원점, 진주점에서 홍보 판촉전을 진행하는 등 충남도 우수농산물의 지역 경계를 넘는 판로확대를 전개해왔다. 매년 명절 선물세트 판매에 있어서 아름드리 선물 세트를 서울 명품관을 비롯한 각 지점에 배치, 역시 충남을 넘어 전국구를 대상으로 한 전략 선물세트로 내세웠다.

◇롯데 유통BU, 소아암환아 치료비 및 헌혈증 전달식


롯데 유통BU는 20일 오전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소아암환아 치료비 및 헌혈증 전달식을 가졌다. 연세대 의료원 관계자 및 하이마트, 홈쇼핑 등 롯데 유통 BU관계자들이 모인 이날 행사에서 연세대학교 의료원 윤도흠 의료원장과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가 치료비 2억원과 함께 임직원들의 헌혈증을 전달했다. 롯데 유통 BU는 통합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통 14개 계열사에서 지난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전국 18곳의 매장을 중심으로 릴레이 헌혈과 토크 콘서트 형식의 잼잼콘서트도 진행했다.

◇ BGF리테일, 사랑의 PC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BGF리테일이 지난 19일 ‘사랑의 PC 전달식’을 가지고 사회복지법인 에덴복지재단(이하 에덴복지재단)에 전산장비 약 600대를 전달했다. BGF리테일이 지난 2011년부터 이어오고 ‘사랑의 PC’는 BGF리테일 임직원들이 사용하던 PC 중 일반 매각되는 불용(不用) PC를 중증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는 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내용의 나눔활동이다. BGF리테일이 지난 2015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사랑의 PC’를 전달하고 있는 에덴복지재단은 행복공장 모델화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대표적 기관이다. 기증된 사랑의 PC는 부품으로 재사용하기 위해 분해하고 재생하는 과정에 중증장애인들을 직접 고용하는 ‘컴브릿지’ 사업에 사용되어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중고 PC 기부와 차별점을 갖는다. 또한, 사랑의 PC 중 일부는 성능 향상을 마친 후 에덴복지재단 교육 시설에 비치되어 장애인들의 교육 활동에 활용된다. BGF리테일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모아온 600여 대의 PC를 기증하였으며, 이로써 지난 7년간 약 2200대의 기기가 기증됐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