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1번가, 전국 숙소 실시간 검색·가격 비교 서비스까지 한 번에

공유
0

11번가, 전국 숙소 실시간 검색·가격 비교 서비스까지 한 번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한 번의 검색으로 전국에 있는 3만 여 개 국내숙박 가격 정보 비교를 통해 최상의 조건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 11번가는 국내숙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복잡한 비교과정 없이 상품을 더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전국의 숙소를 실시간 검색해 최저가 가격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는 ‘국내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여행을 떠나는 고객 패턴이 다양한 곳을 방문해 보고 즐기기보다 한 두 곳 명소 근처 숙소에 머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Stay+Vacation)’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짐에 따라 11번가는 이번 개편을 통해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명소’, ‘교통시설’ 입력 시 반경 5km내 숙소 검색이 가능하도록 ‘탐색 방법’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하고, 구글 지도 연동 및 숙박업체 위치 표시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정보 제공도 강화했다.

SK플래닛 박경아 백켄드 프러덕트 유닛 팀장은 “11번가는 서비스 개편 목적을 ‘쇼핑편의성 강화’에 두고,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와 같은 글로벌 숙박서비스 플랫폼 수준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이 업체들과 달리 결제 시 제휴사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며 “11번가에서 숙소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검색, 비교,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모바일 11번가’에서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11월에는 ‘PC 버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