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 개최… 대중 수출 피해 중소·중견기업 지원

공유
0

산업부,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 개최… 대중 수출 피해 중소·중견기업 지원

정부가 대중 수출 피해 중소·중견기업들을 지원하고자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정부가 대중 수출 피해 중소·중견기업들을 지원하고자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대중 수출 피해 중소·중견기업들을 지원하고자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를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1일 오후 3시 무역보험공사와 함께 ‘대중(對中) 수출 무역보험 지원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중 교역환경 변화로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업종을 중심으로 수출 중소·중견기업들의 애로 해결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정부는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에 새로운 무역보험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중견플러스 단체보험’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에게 유용한 상품을 적극 안내해 선제적인 대응을 지원한다.

무역보험공사는 설명회를 계기로 자동차부품과 소비재 등 관련 협·단체와 단체보험 이용 확대를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업들의 무역금융 애로와 문의사항을 수렴하고, 당장 조치가 가능한 애로는 현장에서 해결하도록 1:1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설명회에 참석한 박진규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기존에 발표한 정부 지원방안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한편 기업들에 먼저 찾아가는 방식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13일부터 ‘중국 무역애로지원 특별T/F’를 본격 가동해 대중 무역피해 기업들에게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광주와 창원 등에서 개최해 애로 사항 해결을 지원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