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명불허전' 허임 김남길x김아중, 혈자리 키스로 본 건강 꿀정보

공유
3

'명불허전' 허임 김남길x김아중, 혈자리 키스로 본 건강 꿀정보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명불허전'에서 김아중과 혈자리 키스로 화제를 모은 김남길이 눌러주면 좋은 혈자리를 공개했다.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 제작진은 2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나도 짚어보자 허임이 알려주면 누르면 좋은 혈자리'를 화보로 제작해 공개했다.
해당 사진은 지난 17일 방송에서 화제를 모은 허임(김남길 분)이 최연경(김아중 분)에게 혈자리를 알려주다가 키스로 연결돼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안겼던 장면과 연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허임은 "우리 몸의 혈자리는 우주의 모든 만물을 담고 있다. 합곡(合谷)곡의 곡자는 계곡 곡(谷)리다"라며 우리 몸의 혈자리를 짚어가며 차근차근 설명했다. 연경은 그런 허임을 보며 미소를 지었고 얼굴 혈자리를 짚어가던 마침내 키스를 나누었다.

제작진이 공개한 혈자리는 얼굴과 손, 어깨에 있는 것으로 그림을 통해 하나씩 소개해 이해를 도왔다.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의 허임(김남길)이 알기 쉽게 소개한 우리 몸의 혈자리. 사진=tvN 공식 페이스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의 허임(김남길)이 알기 쉽게 소개한 우리 몸의 혈자리. 사진=tvN 공식 페이스북 캡처

먼저 손에 있는 혈자리로 엄지와 검지 사이에 살짝 들어간 부분을 '합곡'이라 한다. '합곡'은 계곡을 위미하며 위염에 좋은 혈자리다. '양계'는 시냇물을 의미하며 두통에 효과가 있다. 팔꿈치 부분의 '곡지'는 연못을 의미하며 두통과 변비에 효과가 있다.

어깨 끝 부분에 위치한 '견정' 혈자리는 우물을 의미하며 어깨와 등에 좋다.

얼굴의 귀 아래 부분 혈자리를 '풍지'라고 하는데 풍지혈은 바람을 뜻하며 눈코입에 모두 좋다. 눈썹 첫 부분의 '사죽공' 혈자리는 두통에 효과가 있다. 입꼬리 부분의 '지창' 혈자리는 구내염과 구안와사에 좋다. 입 주변 팔자주름 옆의 '권료'혈은 치통과 구안와사에 효과적이다.

눈썹 끝부분의 '승읍'혈은 눈물과 관련된 질환에 효과가 있다. 눈 아래의 가운데 위치한 '찬죽' 혈은 눈 건강에 좋다. 입술 아래 한 가운데 부분을 '승장' 혈이라고 한다. 승장은 치통에 좋으며 얼굴선을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화보에는 승장이 '참 좋은 혈이요'라고만 나와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허임이 신혜한방병원VIP병동에 사직서를 쓰고 혜민서 한의원 최연경 곁으로 돌아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내는 조선 왕복 메디 활극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