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2’ 결승전 24일 개최… 김대엽 박령우 맞대결

공유
0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 시즌2’ 결승전 24일 개최… 김대엽 박령우 맞대결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2 결승전이 오는 24일 오후 2시 넥슨아레나에서 열린다.이미지 확대보기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2 결승전이 오는 24일 오후 2시 넥슨아레나에서 열린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진에어 SSL 프리미어 2017(이하 SSL 프리미어)’ 시즌2 결승전이 오는 24일 오후 2시 넥슨아레나에서 열린다.

'Stats' 김대엽과 ‘Dark’ 박령우가 격돌하는 이번 무대는 1년 전 ‘2016 SSL 시즌1’ 결승의 리매치로, 새로운 우승자의 탄생과 최초의 2회 우승자 탄생이라는 타이틀을 건 대결이 될 예정이다.
'Stats' 김대엽은 총 7번의 ‘SSL 시리즈’ 중 5번을 4강 이상의 성적을 올렸을 정도로 ‘SSL 시리즈’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우승을 차지하지는 못했다. 김대엽이 결승 무대에 오른 것은 ‘2016 SSL 시즌1’에서 ‘Dark’ 박령우에게 패한 이후 처음이다. 우승할 경우 ‘Classic‘ 김도우의 뒤를 이어 ’스타크래프트2‘ 양대 리그 우승을 달성한 프로토스가 된다.

‘2016 SSL 시즌2’ 이후 약 1년여 만에 결승에 진출한 ‘Dark’ 박령우는 진출 과정에서 'Dear' 백동준, 'Classic' 김도우를 차례로 격파하며 일명 ‘프로토스 도장 깨기’를 선보여 저그의 유일한 희망으로 불려왔다. 과연 ‘Dark’ 박령우가 ‘SSL 시리즈’의 최초 2회 우승자가 될 수 있을지에도 팬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Dark’ 박령우가 앞서고 있으나 정규 시즌 맞대결에서는 'Stats' 김대엽이 2:1로 승리했다. ‘Dark’ 박령우가 플레이오프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프로토스 전을 치르며 빌드 노출이 많았던 점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SSL 프리미어 시즌2 결승전은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기 종료 후 추첨 이벤트를 통해 진에어 국제선 왕복항공권, 레이저 게이밍기어 세트 등을 증정한다. 경기 전 SPOTV GAMES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폴 이벤트’에서 승자 예측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SSL 프리미어 시즌2 결승전의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팬들은 티켓링크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잔여석에 한해 티켓을 현장 판매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