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신라면세점, 농협유통, 이마트

공유
0

[이곳이 그곳?] 신라면세점, 농협유통, 이마트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신라면세점, 카카오뱅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호텔신라의 면세점 사업부문인 신라면세점이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에 따라 25일부터 신라면세점과 카카오뱅크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면세점 중 단독으로 ‘카카오뱅크’와 제휴를 맺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 멤버십 혜택과 선불카드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고객은 25일부터 2018년 1월 31일까지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을 발급받을 수 있다. 멤버십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 또는 서울점 지하1층 멤버십 데스크에 방문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실물과 여권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1달러 이상 결제 시, 당일에 바로 사용 가능한 신라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농협유통, 임직원 20여명 ‘추석 나눔 선물’ 직접 전달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은 22일 추석을 앞두고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저소득층 및 독거 어르신 60여 가정에게 추석선물을 직접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농협유통은 추석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노인, 아동청소년 가정, 무료급식소 이용 어르신들이 뜻 깊고 풍부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선물을 준비하였다. 이날 농협유통 임직원 20여명은 추석선물로 500만원 상당의 참치/햄세트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60여곳을 2인 1조로 직접 방문하여 명절 인사와 선물을 전달했다.

◇이마트 피코크, 홍콩 최대 슈퍼마켓 ‘웰컴’社에 런칭


이마트는 홍콩 슈퍼마켓 체인인 웰컴社와 정식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2일부터 '피코크 웰컴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웰컴사의 슈퍼마켓에서 피코크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미국에서는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Emart PK’ 5종을 미국의 중동부 슈퍼마켓 1,000여개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미국 유통업체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3월에 웰컴과 파트너쉽을 맺고 웰컴사의 슈퍼마켓 57개점에 피코크 순두부찌개, 묵은지 김치찌개, 삼계탕, 순희네 빈대떡, 낙지볶음밥, 피코크 한반(즉석밥) 등 107개 한식 메뉴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런칭을 시작으로 고객들의 반응을 보며 판매 점포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홍콩 수출금액은 올해 6억, 내년에는 4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