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청래, 최근 '독수리·배추' 뼈있는 글이 무색, 아들 성추행 사태에 그만...

공유
0

정청래, 최근 '독수리·배추' 뼈있는 글이 무색, 아들 성추행 사태에 그만...

정청래 전 의원이 자신의 아들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통해 죄송하다는 입장을 22일 밝힌 가운데 그의 최근 근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정청래 트위터
정청래 전 의원이 자신의 아들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통해 죄송하다는 입장을 22일 밝힌 가운데 그의 최근 근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정청래 트위터
정청래 전 의원이 자신의 아들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통해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그의 최근 근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아들도 필로폰 밀반입·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사실이 알려진지 불과 3일 만에 다시 정치인 아들의 혐의가 불거진 것이다.

22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아들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사과문을 통해 “한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죄송스럽고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학교측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아이의 아버지로서,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죄송스럽고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피해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학교측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의 입장을 전했다.

이어 정청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2015년 제 아이와 피해 학생은 중학교 1학년 친구 사이였는데, 제 아이가 문제의 행동을 했고 피해 학생이 거부하자 행동을 중단했다"며 "이후 중학교 2학년 때 제 아이가 피해 학생에게 익명으로 부적절한 메시지를 보내 피해 학생이 이를 경찰에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이어 정청래 전 의원은 "사건 수사와 재판은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됐고, 제 아이는 학교폭력자치위원회와 가정법원 재판 결과에 따라 성실히 교육을 받았다"며 "이 전체 과정 동안 저는 제 아이의 처벌 회피를 위한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정청래 전 의원은 최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투표에 반대 표결을 당론으로 채택한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21일 정청래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명수 후보자 인준 반대 표결을 당론으로 채택한 자유한국당 관련 기사와 함께 “근본이 바뀌기는 어렵나 봅니다”라고 꼬집기도 했다.

이어 “독수리는 무거운 깃털을 스스로 뽑아내고 마지막으로 부리를 바위에 쪼아 깨트리고 피를 흘립니다. 그래야 새로운 깃털과 부리를 낳아 새 생명을 얻습니다”라며 “환골탈태는 참 어렵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21일 "배추가 잘 자라고 있습니다. 영양이 부족하면 물과 거름을 주고 병든 배추는 내과 외과 수술을 합니다"라며 "배추 한포기한포기 포기할수 없습니다. 뿌린만큼 거두고 땀흘린만큼 자랍니다. 농부는 밭을 탓하지 않습니다"라는 뼈있는 글을 트위터에 남기기도 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19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아들은 필로폰 밀반입·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남경필 지사의 아들은 군대 폭력 혐의로 이미 한 차례 논란이 되었던 터라 충격은 더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