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모비스 채용, 블라인드․창의성서술평가 등 다채… 초봉 6000만원 '매력적'

공유
5

현대모비스 채용, 블라인드․창의성서술평가 등 다채… 초봉 6000만원 '매력적'

현대모비스 채용이 시작됐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전형과 미래전략인재 전형을 동시에 진행한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비스 채용이 시작됐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전형과 미래전략인재 전형을 동시에 진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현대모비스가 2017년 하반기 인재 채용을 시작했다. 채용 전형은 신입사원 채용과 미래전략인재 전형 2가지다.

현대모비스측은 각 전현의 채용방식을 다변화해 창의성과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우선적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의 경우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로 연구개발, 제조사업, AS사업, 지원부문으로 선발한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스포츠마케팅 직무가 추가됐다.

이달 말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직무적성검사(HMAT)를 시작으로 1,2차 면접이 이어진다.

미래전략인재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직무와 무관한 일반적인 스펙은 가리고 오직 지원자의 역량만으로 평가하게 된다. 특정 분양에서 전문성을 가진 개성 넘치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 창의성 서술 평가를 신설했다. HMAT와 함께 실시한다. 창의성 서술 평가는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그 지문에 대한 독창적인 생각을 기술하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프레젠테이션의 기회도 주어진다.

현대모비스의 초봉은 6000만원 정도로 알려졌다. 직원 평균 연봉은 8600만원선이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