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여의도 불꽃축제,30일 환상적인 가을하늘 수 놓아…교통통제 구간은?

공유
0

2017 여의도 불꽃축제,30일 환상적인 가을하늘 수 놓아…교통통제 구간은?

한화그룹은 올해 15회째인 가을철 서울의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을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뉴시스 자료사진
한화그룹은 올해 15회째인 가을철 서울의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을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뉴시스 자료사진
한화그룹은 올해 15회째인 가을철 서울의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을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총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 총 10만여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 놓을 예정이다.

올해 축제의 주요 테마는 '비비드(vivid)'다. '생생한, 활발한'이란 단어 의미처럼, 열정적이고 빠르면서 원색이 뛰어난 불꽃의 향연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민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로 정했다.

행사의 오프닝은 오프닝은 미국의 파이로 스펙타큘러스(Pyro Spectaculars)사에서 헐리우드 만세(Hooray for Hollywood)라는 주제로 시작된다.

미국팀은 빌보드 차트의 인기 곡들에 이번 축제의 메인 테마인 비비드에 맞춘 다양한 색상(Red, Blue, Green, Yellow)의 대형 타상 불꽃을 여의도 밤하늘에 7시20분부터 쏘아 올린다.

두번째 참가팀인 이탈리아 파렌테 파이어웍스(Parente Fireworks Group)은 인생찬가를 주제로 오후 7시40분부터 감성적인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 8시에는 ㈜한화가 환상적인 인생이라는 주제로 'VIVID Seoul'을 표현한다.
한화는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한강사업본부 등과 함께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행사 안전을 위해 여의동로는 당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행사 전날인 29일 오후 11시부터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은 폐쇄된다.

이 기간동안 원효대교는 행사에 쓰일 불꽃 설치로 불꽃놀이 관람이 전면 금지된다.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인해 원효대교부터 한강대교 일부 구간 진입이 통제된다.

한강위 수상의 안전통제도 강화된다.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도 연화바지선을 설치, 한국팀 연출 시에 일부 불꽃이 연출됨에 따라 행사당일 오후 6시 4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모든 선박류의 운항이 전면 통제된다.

이 행사는 한화그룹과 SBS가 함께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