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초봉 4800만원 하나은행 채용 오늘 오후 6시 마감… 자소서 관문 돌파 '꿀팁'은?

공유
1

초봉 4800만원 하나은행 채용 오늘 오후 6시 마감… 자소서 관문 돌파 '꿀팁'은?

KEB하나은행 채용이 오늘(25일) 오후 6시 마감된다. 사진=하나은행 채용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 채용이 오늘(25일) 오후 6시 마감된다. 사진=하나은행 채용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 채용이 오늘(25일) 오후 6시 마감되는 가운데 하나은행의 자기소개서 평가 기준이 화제다.

이번 하나은행 채용은 학력·연령·전공에 따른 지원 자격을 제한하지 않는다. 다만 금융시장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디지털 관련 기술이나 지식을 보유한 이공계 전공자를 우대한다. 일반직 부문 신입행원의 담당업무는 미래금융, 글로벌, 투자은행(IB), 자산운용, 개인금융, 기업금융 등으로 나뉜다.
하나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자소서 평가 기준은 성격과 적성, 역량이 하나은행에 맞는지 여부다. 인사담당자는 "지원자 관점이 아닌 면접관 관점으로 작성하라"고 조언한다. 또한 직무상 2~3년마다 부서를 꾸준히 옮겨다니기 때문에 동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 여부도 본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올 하반기 250여 명의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난해보다 채용인원을 100여명 늘렸다. 하나은행의 신입사원 연봉은 4800만원 수준이다. 평균 급여는 8200만원 정도다.

하나은행 공채 전형은 인성검사와 적성, 상식을 테스트하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뤄져 있다.

필기시험은 인·적성검사, 상식으로 나뉜다. 인성검사는 개인성향을 평가하는 시험이고 적성검사는 지각, 언어, 판단, 계산 등 8개 파트로 구성돼 집중력과 빠른 풀이 속도를 필요로 한다. 상식문제는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제된다. 면접시험은 1차는 합숙면접(BEI행동사례면접, 개인별PT면접, 집단토론면접)이고 2차는 임원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10월 20일로 예정돼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