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닷컴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닷컴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가족 초청 ‘힐링캠핑’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금)부터 23일(토) 양일간 파트너사 초청 ‘힐링캠핑’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힐링캠핑’은 우수고객 대상 소통 강화 이벤트로 2013년부터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나, 파트너사 초청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는 파트너사와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달 22일부터 1박2일간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김포 캠핑파크에서 개최됐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 황범석 영업본부장 등 롯데홈쇼핑 임직원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관계자 및 가족 총 1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 당일 참가가족에게는 글램핑, 캠핑카 등 숙소 제공과 함께 바비큐 먹거리, 놀이용품 등이 일체 지원됐다. 페이스 페인팅, 공병아트 등 가족 친화 프로그램과 에어바운스 등 어드벤처 프로그램, 힐링 서비스, 푸드트럭 등 이색 테마공간을 별도로 운영해 행사 기간 동안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파트너사 가족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롯데홈쇼핑 홍성보, 복현규 쇼호스트의 사회로 사전에 접수 받은 파트너사 가족들의 사연을 직접 읽어주는 ‘소원 트리 사연카드’ 코너를 진행해 추억의 시간을 가졌다. 유명 아카펠라 공연팀과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와 삼성건조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하이마트, 아동복지시설 방문해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전국 8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22일부터 27일까지 릴레이로 청주, 부산, 광주, 서울, 대전 등 전국 8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냉장고를 기증하고, 시설 아동들과 함께 간식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첫 봉사활동은 9월 22일 청주 늘푸른아동원에서 시작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복지시설에 찾아가 냉장고 1대를 기증하고, 학교가 끝난 후 홀로 시간을 보내기 쉬운 아동들과 함께 샌드위치, 김밥 등 간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었다. 롯데하이마트 청주터미널점 맹수형 지점장은 “오늘 행사가 명절을 앞두고 사랑과 관심이 특히 필요한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진심을 담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 유기동물 위한 사랑나눔 실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손잡고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전문 입양센터인 동물자유연대의 반려동물복지센터에는 현재 약 300여 마리가 넘는 유기동물이 지내고 있기에 많은 양의 사료가 필요하고 항상 일손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롯데닷컴 직원들로 이루어진 ‘샤롯데봉사단’은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복지센터를 찾았다. 이날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프로플랜 내추럴 그레인프리 참치와 달걀’, ‘프로플랜 어덜트 스몰브리드 순살 닭고기’, ‘프로플랜 어덜트 민감성피부‘, ‘캣차우’ 등 총 969kg의 사료를 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후에는 학대를 당하거나 버림 받은 유기견들과 함께 산책을 하고 놀이를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의 의미를 살려 사이즈가 맞는 일부 강아지들에게는 추석빔을 선물하기도 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