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추석 이후 시장은 힘을 모으는 시간이 될 것”

공유
0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추석 이후 시장은 힘을 모으는 시간이 될 것”

center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장화탁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추석 연휴 이후의 증시에 대해 "힘을 응축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IT 업종과 음식료 및 타이어 업종에 주목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장 센터장은 "추석 이후 주식시장 전반은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며 "현재 미국 연준의 자산축소 정책은 전례가 없었던 만큼 그 영향력을 가늠하기가 어렵기에 투자전략의 설정에서 숙고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다.
다음으로는 글로벌 경기와 이익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하라고 했다. 이는 주식시장의 기저를 강화시키는 요인이 된다는 것.

장 센터장은 "이들 두 가지 변수를 종합해볼 때, 추석 이후 주식시장은 그 힘을 응축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투자전략 관점에서 IT 업종의 경우 지속적으로 실적개선이 이뤄지고 있으며, 또한, 당면한 10월이 어닝 시즌인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음식료 및 타이어 업종은 실적 턴어라운드가 이뤄지는 종목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최근 이들의 투입원가 하락이 촉매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