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 모로코에 참패,네티즌"히딩크 모셔와라"VS"히딩크 와도 안돼"여론 들끓어

공유
1

한국 모로코에 참패,네티즌"히딩크 모셔와라"VS"히딩크 와도 안돼"여론 들끓어

 지난 6일(현지시각) 프랑스 칸에서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왼쪽부터), 거스 히딩크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전한진 국제팀장이 미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한축구협회 제공)
지난 6일(현지시각) 프랑스 칸에서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왼쪽부터), 거스 히딩크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전한진 국제팀장이 미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한축구협회 제공)
러시아전에서 2-4로 패배한 한국 축구대표팀이 유럽 원정 두 번째 평가전에서 1.5군 모로코에 참패하자 SnS상에선 네티즌즐이 히딩크를 당장 모셔와야 한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선 "히딩크 감독오면 지금 이팀이 180도 달리질거 같느냐"며 회의적인 시각과 함께 대한축구협회가 다시 재정비해야 한다는 비판도 일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10일 오후(한국시간) 스위스 빌/비엘의 티쏘 아레나에서 열린 모로코와 평가전에서 1-3으로 패배했다.

그나마 후반 21분 손흥민의 페널티킥으로 간신히 영패를 면했다.

해외파로만 구성된 대표팀은 유럽 원정 2연전에서 모두 졌다. 신 감독 부임 이후 2무 2패다.

이에 대해 현재 네이버등 각종 포털에선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다음은 네이버에 올라온 댓글이다.

Geed**** 동네축구하나...그걸 국대라고 뽑은거임? 국대가 이렇게 시야가 좁나 김호곤은 무슨 히딩크 불편하다고 안쓰고 있네
jpnk**** 책임질 줄알아야지.능력없음 증명되었잖아. 얼른 그만두. 우리에게 희망 뺏지마라. 히딩크에게도 준비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 빨리 그만두라 제발 부탁이다.

rjfd**** 히딩크가 한국 축구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한 속뜻이 협회 싹 물갈이 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는 뜻이 였음 좋겟다... 지금 히딩크 감독으로 와도 솔직히 대표팀은 못바꾼다..

동트는 언덕****한국축구를 회생시킬 골든타임 얼마남지 않았다. 이대로는 절대 될 수가 없다. 축협 당신들잊벌인 일이니 어떻게든 히딩크 모셔와라~~

watergold... 경험 능력 레벨등 객관적인 모든 지표예서 히딩크에 뒤떨어 지는뎨 김호곤을 등에 업고 개인적 욕심으로 국대를 망치는 것을 보고 있다 앞으로 가능성도 없고 시간도 없는데 무얼 어쩌자 거냐? 나이도 어리고 욕심만 많은 신감독의 독선때문에 월드컵에서 망신 당하면 사전에 알면서도 방치한 책임으로 김호곤과 축구계에서 함께 퇴출시켜야 한다 정말 안타깝다
Champ...모로코2진도 못이기고 아시아3류팀으로 전략한국대 축협과 김호곤,신태용 당신들이 버틸 수록 이제 국민이 신뢰할수없는 수준이 넘어섰다.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물러고 히딩크 감독 사정 사정해서 모시고와라. 국민들 돌아서면 진짜 망한다. 뻔한경기력과 결과때문에 보지않는경기 처음이었다.

나르시스 ''' 축구가 지금의 인기를 얻은 것도 엄연히 따져보면, 2002년 히딩크의 업적이다. 이후 축협은 무엇을 했는가? 시간이 없다. 신속히 지금의 혼란을 정리해야 한다. 축협 집행부는 모두 사퇴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서 새 집행부를 구성하고, 히딩크를 감독으로 무조건 모셔와야 한다. 그것만이 대한민국 축구의 살길이다.

시화**** 현실을 직시하고 파벌 다 없애고 냉정하게 해외파 국내파 나누지 말고 백지에서 선수 선발애라. 국민들이 히딩크를 원했던건 바로 그거 때문이었다. 악순환의 연속일 뿐이다.

공집합 **** 히딩크와도 안된다 그냥 과감하게 이번월드컵 포기하고 재정비하자 ...그리고 신태용이 지금 제2의 홍명보꼴이나고있다는걸 잊어서는 안된다

hhj9**** 히딩크를 거론 많이하시는데 그분 오셔도 그대로일듯.. 시간도 촉박하고 안된다...다시시작하자!!

inte**** 히딩크 감독오면 지금 이팀이 180도 달리질거 같나요? 선수들 기량이 수준이 그 수준인데...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